이번포스트에선 애드핏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애드핏 운영을 오랫동안 한게 아니라, 초기에 알게된 장점 과 단점이니 이점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 ^^

 

다음 애드핏의 장점

 

다음 애드핏은 클릭되지 않고 노출만 되어도 수익금을 벌 수 있는 수익금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다음 애드핏 보고서 보는법

 

구글애드센스처럼 실시간으로 광고수익이 보여지진 않구요 ~ 하루전날 수익금이 보여집니다.

 

광고 요청수 :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이게 왜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광고 노출수 :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Fill-rate :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클릭수 :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CTR :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eCPM :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전 14일 승인이 났고, 보고서를 확인하니 13일 광고에 관한것만 보이더라구요 ~ 근데 날짜 생각은 못하고 다음애드핏 광고요청수만 있고 광고노출수는 카운트가 안되더라구요. 이게 뭐지 했는데, 알고보니 승인되기 전엔 광고요청수만 카운트 되고, 승인이 안났으니 당연히 노출은 안되어서 그랬던 거예요 ! ㅎㅎ

 

13일엔 광고요청수만(승인나기전날)

14일엔 광고노출수 + 클릭까지 일어나서 (승인받은날) 적립금이 벌써 쌓였네요 !! ㅎㅎ

 

전 모바일 광고 하단 + 블로그 사이드바 광고 2개를 걸어뒀어요 !!

 

다음 애드핏 수익정산

 

 

애드핏은 적립금이 바로 확정적립금이 되는건 아니구요, 우선은 예상적립금으로 적립이 되고, 이 적립금을 다 받을 수 있는건 아니구요 ~ (부정클릭이나 뭐 이런거에 따라 걸러지겠죠?)

 

애드핏 운영기준에 따라 보정될 금액이 보정되고 난후에,

매월 1회 예상적립금이 확정 적립금으로 변합니다.

 

이 확정 적립금이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인데요, 이 금액이 5만원이상일 경우 매월 21일 ~ 말일 사이에 본인이 직접 지금신청을 해야합니다.

 

내 통장에 들어오는 달은, 신청일 기준 익월 20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12월부터 애드핏을 사용한 저같은 경우 12월에 5만원의 적립이되어 확정 적립금을 전환되었다 가정했을때 !! 12월 21일 지급신청을 하면 1월 20일에 받을 수가 있겠네요.

 

근데 매월 1회 예상 적립금이 확정 적립금으로 바뀐다 하니, 1월은 되어야 확정 적립금으로 전환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니 1월에 지급신청을 할 수 있고, 최소 2월은 되어야 현금을 지급받을 수가 있겠네요 !! ㅎ

 

애드핏 단점

 

● 적립금 지급이 좀 늦네요. ㅋㅋ

● 적립금이 일정금액 이상모이면 자동 지급되는게 아니라 수동으로 신청을 해야하는거라, 매월 신청일을 신경쓰고 있어야 합니다.

● 실시간으로 애드핏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닌, 하루 뒤에 수익금을 확인 할수가 있어요.

● 광고 크기가 자동으로 맞춰지질 않아서, 알맞은 크기를 잘 배치해야하네요. 구글애드센스는 반응형이라 PC나 모바일에서 알아서 자동크기가 맞춰지는데 말이죠..;;

● 그외는 좀 더 사용해 보고 나서 추가사항 올릴게요 !! ㅎㅎ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