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고 있는데

어떤 사람은 하루에 1달러 , 어떤 사람은 하루에 1000달러도 법니다.

 

차이점이 뭘까요?

 

물론 단 1가지의 차이점으로 구글 광고수익이 저렇게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복합적인 것들이 많이 섞여서 하루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이 차이가 나는데요 ~

 

다른 기본적인건 다 제쳐두고,

구글adsense 광고만 봤을때의 차이점은. 구글애드센스 광고배치와 키워드를 꼽을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 같은 정성을 들여서 글을 썼더라도 내가 어떤 주제로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썼느냐에 따라 하루에 벌수 있는 애드센스 달러가 천차만별입니다.

 

흔히들 고단가 키워드광고를 찾아내서 글을 써야한다고들 하는데요,

고단가 고단가.. 이 키워드를 도대체 어디에서 찾아야 한단말입니까?

 

이건 본인이 직접 경험으로 부딪혀보는 수밖에 없어요 !

 

하지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구글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 꿀팁 한가지는 바로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기 전에는 구글애드워즈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구글애드워즈는 구글에 광고를 내는 광고주입장으로 가입을 하는거라, 작성할게 제법 있어요. (진짜 광고주로 가입이되어서 돈이나가는건 아니니 안심하세요 '_')

 

구글애드워즈 가입하는방법

 

1. 구글애드워즈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Goolge Ads)

 

 

2. Google Ads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라는 창이 뜨며, 구글에서 사용중인 이메일주소와 웹사이트URL에는 블로그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3. 젤 첫번째로 지출금액 결정란이 있는데요, 최소 금액을 넣으셔야하는데, 전 10을 넣었어요 ~ 1을 넣으니 넘 적어서 안된다 그러더라구요 '_'ㅋ

 

지출 금액을 결정하고 클릭하면 키워드가 자동 생성이 되는데, 진짜로 광고주로 활동을 할게 아니니 자동키워드가 뜨면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4번 광고만들기 부분입니다. 방문페이지는, 내 블로그주소, 광고제목 1과 2 설명에 아무거나 적어 넣어신후에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4. 광고만들기까지하시고 저장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 밑에 사진처럼 내정보 확인하시고 왼쪽 하단에 있는 완료하고 광고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5. 거래완료를 위해 결제하는 창이 팝업으로 뜨는데요 무시하고 그냥 X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6.  구글애드워즈 가입하기가 완료되었어요 !! 새 Google Ads 계정이 만들어졌네요 !

 

 

구글애드워즈 아이디가 만들어졌으면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구글광고수익, 특히 고단가 구글애드센스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알아봐야 되겠죠 ~!!

 

구글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찾는법

 

1. 구글애드워즈 - 도구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구글애드워즈에 접속해서 키워드플래너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구요, 아니면 사이트 검색창에 '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를 클릭해서 바로 접속하는 방법도 있어요 !

 

2.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하면 선택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이 뜨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구글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새키워드 찾기를 클릭하셔야합니다.

 

 

 

3. 임의로 '자동차'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내 검색어가 바로 뜨구요, 그 밑으로는 검색어와 관련된 검색어들이 뜹니다. 세부키워드 찾아서 쓰기가 참 좋겠죠? 키워드에 따른 경쟁율이 높은지 낮은지도 나오구요 ~ 높은건 단가가 높고, 낮은건 단가가 낮습니다. 기왕 글쓰는거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선정해서 글쓰는게 좋겠죠?? 하지만 내 블로그가 노출이 안된다면 다 꽝입니다. !!

 

내 블로그가 최상단에 노출이 가능하면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택해서 구글광고클릭이 많이 일어나도록 만드는거, 그게 블로거의 능력이지 싶습니닷 ! ㅎㅎ

 

 

4. 암보험이란 키워드도 쳐봤습니다. 자동차에 비해 단가가 훨씬 높네요. 어떤 글은 1클릭으로 20만원 단가가 나왔단 글도 본적이 있는데, 아마 클릭 & 가입이나 머 그런것까지 이뤄져서 그렇겠지만 자동차보다 암보험이 훨씬 고단가인건 사실입니다.

 

5. 구글Ads에 가입한지 하루가 지나니 잔액이 소진되어 광고게재가 중단되었다란 글이 뜨는게 요건 무시하시고 키워드플래너 계속 이용하시면 됩니닷. ^^

 

 

이상으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애드센스광고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 도움이 되셨나모르겠어요. 저도 지금 삽질해가면서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이라, 이렇다 저렇다할 결과물을 보여드릴수는 없지만, 세세하게 얻는 정보까지 공유해 볼 생각이니, 도움 받아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으면 좋겠네요 !! ㅎㅎ

 

블로그로 돌아온지 한달. !! 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려봅시닷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