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을 어느 정도 작성하다보면 내가 편하게 글을 적는게 아닌 읽는 사람이 편하게 글을 적어야 한다는걸 깨닫는 순간이 옵니다.

 

그리고 똑 같은 내용의 글을 적어도 내 글을 더 클릭하고 싶게끔 만들어야 겠다 라는 생각을 하는 시기도 찾아옵니다.

 

내 블로그 글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우선 썸네일이란??

썸네일 뜻은 대표이미지 정도로 인식하고 계시면 될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썸네일로 검색을 하면 블로그, 카페 글들이 나오는데, 글에 사진이 포함되어 있으면 작성자가 대표로 선정해 놓은 글이 검색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대표로 보여지는 글을 썸네일이라고 하는데요,

블로그 제목도 중요하지만 이미지로 보여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내가 클릭하고 싶은 이미지가 다른 사람들도 클릭하고 싶은 이미지가 되겠지요

 

하지만 초보들은 대표이미지를 신경쓸 겨를이 없습니다.

글쓰는데 시간을 많이 소모하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어느정도 글쓰는게 손에 익다보면 내글이 어떻게 보여질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파일을 첨부할때 제일 처음 첨부되는 사진이 대표이미지로 자동클릭됩니다. 하지만 이 대표이미지를 내가 바꿀 수도 있다는 사실 !!

 

제일 마지막으로 사진을 올렸지만 대표로 클릭하면 썸네일로 보여집니다 !!

 

 

보시는것처럼 보통은 이미지 위에 글자를 올려서 썸네일을 만드는데요 ~ 이미지로 블로그 글 제목을 좀 더 부각시키기 위함입니다.

 

캡쳐한 사진이 대표이미지인 썸네일로 보이는것보다 사진위에 글자가 적혀서 깔끔하게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포스팅에 더 클릭이갑니다. 좀 더 정성스런 글귀가 담겼을것 같은 포스팅일꺼란 생각이 있는것 같아요.

 

한명이라도 내 글을 더 읽어주면 그만큼 블로그수익도 1클릭이 더 늘어날 확률이 있는거죠 ~!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를 해야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블로그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이 모든것이 블로그 수익을 늘리는 과정중의 하나이니 하나씩 따라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

 

 

 

썸네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만들 수 있는데요 ~ 썸네일 만드는 방법은 다음 포스트에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닷 .

 

이상 썸네일이란 뭔지 썸네일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닷.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