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이트가 또 생겨 났네요.

바로 [블로드] 라는 곳입니다.

다른 사이트 들이 그렇듯이 기본적으로 운영되어지는 방법들은 다 같기 때문에 굳이 블로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해서 기본조건들을 읽으면 초보자도 쉽게 조건에 달하는 글을 쓸수가 있습니다.^^

블로드만의 큰 장점 - 1
  블로드는 광고비의 많은 부분을 블로거에게 돌려주는 인터넷마케팅입니다

프레스블로그를 제외한 버즈블로그, 바이블록, 이지데이체험단, 위드블로그의 원고 수익료는 기본료 + 우수원고료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프레스블로그는 PV상위글, 우수글 등과 같이 원고료를 받을 수 있는 단계가 많아서 우수 원고료를 블로거 들이 많이 나누어 갈수가 있었죠.

이와 비슷하게 블로드는 원고료를 여러단계로 나누어서 보다 더 많은 블로거들이 원고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타 사이트들에 비해서 기본 원고료는 작지만 총 5단계로 나뉘어져 100명에게 우수 원고료가 돌아가는거죠, 타 사이트에서 우수원고료를 고작 1~2명에게 주는것에 비하면 엄청나게 많은 우수블로거들이 탄생하게 되는것이고, 기본 원고료가 아닌 우수원고료를 받으면 무척이나 기분이 좋기때문에 블로거들은 열정을 가지고 글을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블로거들이 움직이는건 물론 광고의 성향도 있겠지만, 가장 큰건 아무래도 이 수익 부분일 테니깐 말이예요 ^^ 

블로드만의 큰 장점 - 2 
 참여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타 사이트도 실시간으로 보여지기는 하지만,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기때문에 굳이 찾아서 들어가보지 않는 이상은 눈에 띄게 확인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블로드에서는 참여현황을 보다 눈에 띄게 배치하여 어떤 글들이 올라오는지 다른 블로그들이 확인을 할수가 있죠. 따라서 어떻게 해서 우수블로그에 당첨이 되는지 확인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솔직히 타 사이트에서의 우수블로그 글들은 무엇을 기준으로 선택이 되는건지 종종이해가 가지 않을때가 있죠. 그래도 사이트내에서의 어떠한 기준이 있었을꺼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블로거들 입장에서 따질수는 없는 부분이죠. 하지만 블로드에서 처럼 공개적으로 그런 작업이 이루어 진다면 블로거들이 궁금해 할 이유가 사라질것 같네요.. ㅎ

블로드만의 큰 장점 - 3
 선택할 수 있는 광고가 많습니다.

블로드는 2009년 12월 10일 정식으로 오픈하기 때문에 지금은 올라와 있는 광고를 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블로드 측에서 보다 많은 광고를 블로거가 선택할 수 있음을 장점으로 내 놓았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겠지만 각 사이트마다 올라오는 광고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블로거들은 아무리 수익을 추구한다고 하더라고 자신의 블로그 성향과 잘 맞지 않으면 글쓰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따라서 저역시 모든 글들을 쓰지 않은 이유가 여기에 있구요. 내가 내 블로그에 올릴수 있는 주제가 아니다 싶은 글은 왠지 손이 잘 안가지더라구요, 그리고 어떻게 쓰는게 좋을지 아이디어역시 떠오르지 않구요.

만약 블로드가 12월10일 정식으로 오픈후에 블로드측의 말처럼 다양항 광고가 올라와서 블로거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된다면 블로드가 지닌 가장큰 장점이 결합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사이트니깐,
되도록이면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면 좋을것 같네요.
뚜껑은 12월 10일 이후에 열릴테니깐~ 시간을 두고 조금 더 지켜보면 또 다른 한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가 판단 되겠지요~ 아무쪼록 그렇게만 된다면 우리 블로거들에게는 더 없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