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의 기운이 확실히 조금은 줄어 든듯 합니다.

전 국민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던 신종플루는
구종플루에 비해 유난히도 티비에선 신종플루에 의해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사람들 소식을 전했고,
신종플루는 연예계의 많은 연예인들 사이에도 전염병처럼 퍼져 팬들의 걱정을 사게 했습니다.


신종플루의 백신이 초기에는 쉽게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신종플루 예방만이 살길이 었죠.
 

신종플루가 유행한 후에 가장 변화된게
가게와 화장실에 데톨과 같은 세정제와 손 소독기가 설치 된것이라고 뽑을 수 있겠네요.

필수이미지 그만큼 신종플루 예방의 일등공신은 손씻기였습니다.

허나, 지금은 손씻기 정도의 예방 차원을 넘어서 백신이라는 훌륭한 국내 신종플루백신, 
그린플루-에스와 그린플루에스-플러스 가 있다고 하네요. 이 백신에는 면역증강제라는 MF59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스쿠알렌 성분의 MF59는 인체에 주입되면 우리 몸을 방어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T세포의 수를 늘리는 작용을 한다.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은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체를 더 빠르고 많이 분비한다.

MF59를 함유한 독감 백신인 노바티스사의 ‘플루아드’는 성인에 비해 예방효과가 25∼50% 떨어지는 65세 이상 노년층이 접종할 경우 일반 계절독감 백신에 비해 17∼43% 높은 면역반응과 항체수치를 생성한다. 면역증강제가 포함된 백신은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면역 효과가 있다. 스쿠알렌 성분이라 면역증강제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가 흔히 독감예방 주사를 맞는 것처럼 이제는 신종플루도 예방 백식으로 예방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남친은,
질병관리본부에서 관리하는 사람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작년에 신종플루 예방접종을 받고 신고를 하라는 쪽지가 날라 왔다기 머예요. 그런거 처음 들어봐서 신기하기만 헀는데 말이예요.
질병관리본부라는것도 우리나라에 있었네요. ㅋ 전 완전 바보? ㅋ

근데 질병관리본부에서 관리를 할 정도로 신종플루는 아마도 위험한 질병인것 같습니다.
신종플루 예방접종은 예약을 한 후에야  맞을 수 있다고 했어요. 작년에 남친 역시 맞으려고 했는데 올해 1월 중순이 지나서야 접종이 가능하다고 했거든요.


보건소에서는 우선적으로 연령이 높으신 분들에게 백신 접종을 했었구요, 그 이후에 일반인들의 백신 접종 예약도 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하거나 자주 아프고 많은 사람들을 대해야 할 분들은 미리 신종플루 백신 접종 예약을 하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