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려다 보니, 사진을 편집해야겠고, 간단한 편집정도는 포토스케이프 라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되나, 내가 원하는 만큼의 사진질이 안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좀 더 다양하고, 이쁘게 사진을 꾸몄으면 좋겠는데,

아무래도 포토스케이프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포토샵을 사용해야 되겠다란 생각을 했는데,

문제는 포토샵을 쓴지 10년은 더 된거 같단 말이죠..

 

그래서 포토샵 프로그램을 쓴 기억도 가물가물, 당연히 포토샵이 프로그램이 있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컴퓨터를 삼성터치노트북으로 바꿔 버려서, 적응하는게 아직 익숙하지도 않습니다.

 

★ [삼성터치 노트북 리뷰]-  http://thebrownie.tistory.com/524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포토샵을 사진꾸미기에 초점을 둬서 내가 원하는 퀄리티의 사진을 만들때까지 사용해 보려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입니다.

 

유료를 이용하는게 가장 맘이 편하긴 하지만, 포토샵을 얼마만큼 사용할지, 잘 사용할 수 있을지 판단후에 유료포토샵을 이용해 보려구요 ~ ㅎ

 

●○● 포토샵 무료 설치 방법 - 버전 CS 6 ○●○

 

 

포토샵 CS6 버전을 무료설치 하기 전에, CS2 버전을 무료설치 했었는데, 어디서 충돌이 일어난 건진 잘 모르겠는데, 한국어도 뒤죽박죽, 커서도 안보여서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포토샵 CS6 버전을 다운받았습니다.

 

우선 포토샵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를 접속해주세요.

 


 

어도비 Creative Suite 6 응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페이지를 내리다 보면 Photoshop CS6, Photoshop CS6 Extended 가 있습니다. 이아이를 클릭해주면 여러나라 언어들이 보이고, 제일 마지막에 한국어가 보입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선택해야하는 파일이 다른데요,

Mac OS X 와 Windows 버전이 있습니다.

맥을 사용하시는 분은 본인이 더 잘 아실꺼고, 아니신분들은 대부분 윈도우를 사용하고 계실것 같아요 ㅎ

 

★ 파일 1/2 이 아이를 클릭합니다.

 

저장후 실행 하실 분은 저장을 클릭하시고, 저장없이 바로 실행하실 분은 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 열기도 해보고 저장도 해봤는데 아니 파일이, 하얀색으로 보이지 뭡니까?

 

다른 포스트에선 다운받은 포토샵 파일을 압축풀고 실행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전 그게 안되는겁니다.

 

알고보니.. 저에겐 따로 압축풀기 프로그램이 없었던 겁니다. ㅡㅡ^

 

무료 포토샵 다운포드 파일은 .7z 라는 파일로 압축이 되어 있는데, 전 zip란 압축파일만 알았지, 7z라는 압축파일은 전혀 몰랐던 거죠. 7z 압축파일은 용량이 클때 많이 사용한다고해요 ~

 

그래서 7z 파일을 풀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습니다

 

★ 반디집 바로가기 > https://www.bandisoft.com/

 

반디집 이라는 프로그램 이구요 ~ 반디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 받는데 얼마 걸리지 않으니, 반디집을 다운 받아 봅니다.

(포토샵 CS6 무료다운후 압출풀기가 바로 되시는 분은 이부분은 넘기시면 됩니닷 ㅎ)

 

반디집 for Window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구요 ~ 다운로드 받으면 받고 파일 연결 확장자 목록을 확인하시면 바로 파일을 열수 있는 창이 뜹니다.

 

반디집이 이왕 열여있으니 반디집을 통해 포토샵 파일을 열어 봤습니다.

다운로드한 포토샵 파일의 이모티콘이 반디집 이모티콘으로 변했네요 ~ 변한 Photoshop_13_LS3 파일을 선택후 압축을 풀어 줍니다.

 

전 찾기 쉽게 바탕화면에 풀었더니, 포토샵 폴더를 비롯한 다른 파일들이 많이도 생겼네요. ㅎ

 

Adobe CS6 폴더를 선택하신후 Set-up 파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와 같은 이런 창이 뜨신때는 무시를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닷

 

시험 사용을 클릭하셔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근데 설치하려니 Adobe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간단하게 지금등록을 눌러서 회원가입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가입하는데 이름 메일주소, 비번 요것만 간단하게 적으시면 되니 귀찮으시더라고 가입하는게 편합니닷 ㅎ

Adobe 회원가입시 비밀번호 요구사항이 뜨는데, 평소에 쓰던걸 하니 자꾸 소문자 및 대문자 모두를 포함한 라틴 문자라는 부분에서 걸리 더라구요, 비번에 소문자, 대문자 두개가 모두 들어가야 하니 비번 설정을 잘해주세요 ! ㅎ

 

로그인후 옵션부분에 나오는 두가지를 다 체크 하신 후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로써 포토샵 무료설지 CS6버전 이 설치는 다 되었는데요,

이상태에서 멈추시면 체험판이라 한달 정도 밖에 사용을 못하세요. 그러니 정품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Photoshop_CS6정품인증.zip

 

 

요 아이를 다운로드 하신후에 압축풀기를 하시면 32bit, 64bit 폴더가 들어있는데요 본인의 시스템 종류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 시스템 종류는 내Pc 에서 오른쪽클릭 > 속성을 클릭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전 64bit네요 ~ 64bit폴더에 파일 하나가 들어가 있는데요, 이아이를 복사 해주신 후에 깔아주신 포토샵 폴더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포토샵이 깔린위치는 내 pc > 로컬디스크 (C:) > Program Files > Adobe > Adobe Photoshop CS6 (64Bit) 이 폴더에다가 64bit 폴더 안의 파일을 복사해서 넣어 주시면 되요.

 

이미 있는 파일이기 때문에 이런 창이 하나 뜨구요, 덮어 쓰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제 끝 !! 요것 까지 완료 하시면 포토샵 CS6 버전을 무료다운로드해서 사용가능하세요 !!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기진 않으니, 바로가기를 만드시고 싶으시면 따로 만드셔야 합니다. 전 노트북이라 요렇게 생긴 포토샵 프로그랩을 끌어다가 놓으니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니콘이 만들어 지네요 !!

 

근데, 포토샵 프로그램이 두개가 생겼는데 이 두 아이의 차이점을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64bit 로 싱행해보니, 잘 실행이 됩니닷 !!

포토샵 CS6 버전은 바탕이 검정색이네요 !!

 

10년전에 사용했던 포토샵이랑 넘 달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또 좀 걸릴것 같아요 !! ㅎㅎ

 

그래서 하나하나씩 , 블로그하면서 필요한 사진편집하는데 유용한 기능들을 익혀서 열심히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당 ~~ '_'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