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을 높이기 위해선 블로그 상위노출이 되어 내 블로그에 유입자가 많이 지도록 만드는것이 중요한데, 이런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이 '키워드' 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써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느냐에 따라 내블로그의 상위노출이 달라지는데요, 키워드 찾는 방법이 쉬운건 아니죠. 하지만 나만의 키워드를 찾는 방법이 없는것도 아닙니다.

 

키워드 찾는 방법중의 하나인 '키워드마스터' 를 알려드립니다. 키워드마스터는 별도의 가입없이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  키워드 마스터 이용방법 ○●○

 

 

키워드마스터 접속하기 [링크] 를 클릭해 주세요.

 

 

 

 

키워드마스터란 심플한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키워드 마스터에 접속하면

  • 웨어이즈포스트

  • 키워드마스터

  • 단축 URL (주소를 단축시켜주는기능) 이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활용하기

 

내가 발행한 툴이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정상 노출되고 있는지를 확인해 줍니다. 블로그 통누락 및 발행 글 일부누락 여부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사용방법은

 

웨어이즈포스트를 클릭하신후 블로그주소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시고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블로그 관리에서 공개한 RSS 개수 만큼 출력이 되는데요 RSS 발행 개수가 0인 경우 빈화면만 표시됩니다.

 

 

저 같은 경우 최신글 10개가 제대로 노출이 되고 있네요. 근데 왜 10개밖에 확인이 안되지? 라며 블로그 관리자에가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내블로그 RSS 공개여부 확인방법

 

 

블로그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서 관리 - 내블로그 - 기타설정에 있는 공개된 RSS 갯수를 변경하시면 되는데, 전 초기에 10개로 갱신합니다로 되어 있어 10개만 노출확인이 되었던 거였네요. !! 최대치인 50개로 갱신합니다로 변경사항 저장해 주었습니닷. 50개로 변경하시면 50개를 확인 하실수가 있어요 '_'

 

키워드마스터 활용하기

키워드 마스터를 클릭하시고 아무 키워드를 입력해 보시면 됩니다.

 

 

 

최초의 키워드는 본인이 발굴하셔야해요. 본인이 관심있는 주제의 단어를 선정해서 검색하시면됩니다. 블로그 글쓰기의 기본인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는것. 근데 여기서 한발짝 나아가시려면 그 글이 블로그 수익으로 이어져야하는것이기 때문에, 내가 블로그에 쓰고 있는 주제가 과연 내 블로그수익으로 이어져서 나에게 돈을 가져다 줄것인지를 체크해 보는것이죠.

 

그래서 키워드를 계속 발굴하고 내가 살아남을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 내야 합니다.

 

아무리 고단가 키워드라 하더라도 내가 관심이 없고 능력이 없으면 그 키워드에 관한 글은 오래지 않아 고갈되기 마련입니다.

 

내가 관심있으면서 수익으로 이어질 법한 키워드 찾는 연습을 해보세요!!

 

'재테크'란 단어로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재테크와 관련된 키워드가 함께 검색이 됩니다.

여기서 힌트를 얻으시면 됩니다. 관련 키워드를 하나하나 수동으로 클릭해서 검색량과 문서수, 블로그 순위등을 살펴보시고 내가 살아남을 수 있는 키워드 목록을 만드시면 됩니다.

 

예로 '재테크 노하우' 란 키워드는 검색량이 10밖에 안되는데 문서수는 24,164개나 됩니다. 재테크 노하우로 검색을 많이 할것 같아 포스트작성을 많이 했는데 실제로는 재테크 노하우란 키워드로는 유입량이 많지 않단 사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순위는 재테크 키워드로 상위노출되고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N = 네이버, T= 티스토리 , D= 다음, E=기타 입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상위노출은 네이버블로그가 차지하는 경우가 많구요, 고단가 키워드나 유명한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다 장악하고 있는데  주부재테크, 재테크의3원칙 이런 키워드는 티스토리나 다음블로그에서도 상위노출이 되고 있다는게 확인이 됩니다.

 

이런 작은 팁들을 본인 블로그에 적용시켜 보면 어떨까요??

 

단축 URL 활용하기

블로그주소를 입력하면 짧은 블로그주소로 임의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짧은 블로그주소가 필요할때 사용하면 되는 도구인것 같은데 아직 그런경험이 없어 뭐라 알려드릴수가 없는점 양해 부탁드려요 ;;;

 

●○●  ○●○

 

이상으로 키워드마스터를 이용해서 키워드찾는방법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제일 중요한건 내가 좋아하는 블로그주제를 찾고 그주제로 블로그 수익까지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블로그 수익만 보고 덤볐다가는 블로그 글적는것 자체가 힘든시기가 분명히 오거든요 ! ㅎㅎ

 

그리고 실천해 보는것 !!

인터넷상에 돌고있는 블로그수익 팁들을 바로바로 실천해보거나, 정리해두어야지 내가 필요할때 써먹을 수가 있답니닷.

 

작은팁이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닷 '_'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