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놀라운 방법 1탄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내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라고 알려 드렸었죠 ~

 

[★ 돈되는 블로그] - [초보]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는 놀라운 방법 1탄

 

물론 네이버도 중요하지만 다음, 구글 같은 다른 사이트의 유입도 꾸준히 들어오게 만들어야 블로그가 롱런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구글 웹마스터 도구인 구글 서치에 가입해서 내 블로그 주소를 알리는 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서치 콘솔 가입하는 방법

 

구글 서치콘솔이라고 검색후 사이트를 클릭해주시면 구글 서치콘솔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검색하신후 시작하기를 클릭하시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전 이미 사이트에 등록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바로 구글 서치콘솔 새보고서 페이지로 접속이 되던데, 혹시 이 화면으로 접속이 되시면 왼쪽 하단의 이전페이지로 이동을 선택해 주세요

 

 

이전 버전으로 이동하면 Search Console 이전 버전으로 접속이 됩니다. 전 이미 사이트 2개가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라 두개가 보여지네요.

 

 

오른쪽 상단의 속성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속성추가 창이 뜨게 되구요 ~ 웹사이트 주소인 내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http 와 https 두개를 각각 다른 사이트로 인식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보니, 이전에 개설했던 블로그는 http로 시작하고 최근에 개설한 블로그는 https로 시작을 하네요. 보안관련때문에 주소가 바뀐거 같은데.. 1월 15일 이후에는 주소가 다 https로 바뀐다고 들은것 같습니다.

 

 

 

이제 블로그 주소가 내 블로그 주소가 맞는지 소유권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 이 창이 보이시면 대체 방법을 클릭해주세요.

 

 

HTML 태그를 복사해 놓으시고 블로그로 돌아 오셔서 메타 태그를 내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메타태그 블로그에 붙여넣는 방법은 블로그로 돌아오셔서

 

 

블로그 -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편집 에 보시면 바로 head 부분이 보이는데 이 태크 바로 아래에 그냥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이것으로 구글 서치콘설에 내 사이트를 제출하는건 끝이 났구요 ~ 서치콘솔을 사용하면 내 블로그를 분석해 볼 수 있는데 그럴려면 사이트맵을 제출해야합니다.

 

사이트맵은 하나를 만들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랑 구글서치콘설에 한꺼번에 제출 할 수 있으므로 ~ 다음편에서 사이트맵 생성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이트맵은 따로 만들어야 하거든요 !

 

 

 

이상 초보의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놀라운 방법 2탄이었습니닷 ~ ^^

 

●○●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