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나 주식에 관해 잘 알고 있진 않지만, 작년 한창 펀드 시장이 잘 나갈땐 누구나 할것 없이 펀드에 투자를 하는게 올바른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입을 모았다.

그리고나서 올해 초쯤?? 주식시장이 바닥을 치면서 그동안 펀드에 투자했던 사람들의 수익이 바닥을 치닫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펀드에 투자를 안한 상태라 큰 관심을 가지고 장을 바라보진 않았다. 하지만 적립식투자를 했던 사람은 조금 더 길게 바라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리 크게 낙심하지 않아도 된다하니 거치식 보다는 위험 부담을 감소하고 싶다면 적립식투자를 하는게 현명한 선택인듯하다.

그렇다면 지금 이 시기에 펀드에 투자를 하는건 어떨까?

거치식 펀드에 투자하는게 아니라 적립식펀드를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 이 시기에 펀드에 투자를 하는걸 망설이지 않아도 될것 같다. 펀드는 기본 10만원 정도를 드는게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수입이 많은 사람은 더 많은 금액을 투자를 해도 괜찮겠지만 10만원 정도가 그리 큰 부담을 안고 있지 않은 금액이라 생각한다.

요즘은 펀드 상품도 다양해져서 나에게 맞는 펀드를 선택하는 폭도 넓어 졌다 하겠다. 그리고 펀드를 신중하게 들고 싶다면 펀드에 투자하기 전에 맞춤 상담을 받아 보는것을 권한다. 물론 펀드에 대한 박식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상담 받을 필요가 없겠지만 나같이 초보투자자라면 꼭! 상담을 받아야 한다.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건 그냥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끌어 모아 대충 알게 되는것과 확실히 다르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도 맞춤 상담이 가능한곳으로는 굿모닝신한증권,  HSBC은행등을 들수 있다. 지점을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아 보자.  무턱대고 상품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그 상품에 대한 장단점을 찾아보고 또한 그 상품이 나에게도 맞는 상품인지를 신중하게 알아보고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요근래엔 온라인펀드 상품이 많이 생겨나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고, 맞추는 과정까지 굳이 지점을 찾지 않아도 온라인 만으로도 가능하다.

온라인펀드 이용이 쉽고 맞춤상담까지 잘 되어 있는 곳 중 하나로 (http://www.goodi.com/index2.jsp?odn=4&tdn=0&mainurl=/fnc/main.jsp)

굿모닝신한증권에서 선보이고 있는 다이렉트 펀드몰을 들 수 있는데 동영상을 통해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물론 이같이 굿모닝신한증권에서 제작된 동영상이기에 단점보다는 장점을 내세우기 쉽다. 그래서 다른 증권사나 은행의 펀드상품과 비교를 하는것도 매우 중요하다.

펀드 상품한 해도 몇천개(?) 가 된다고 그랬나? 암튼 그 정도로 많은 상품들이 있으니깐 어떤 상품을 접하게 되었느냐가 중요한것 같다. 온라인 상담도 받아 보고, 자기에게 맞는 상품 성향을 정한 후에 펀드 비교에 들어간다면 훨 쉽게 펀드 분석이 가능할 것 같다.

대충 아무렇게나 시작하는게 아니라 계획성있게 시작을 하는게 재테크하는 기본 자세라고 말 할 수 있을것 같다. 펀드를 들면 따라오는 여러가지 부수익들도 따져보아야 할것이다. CMA통장을 이용하고 펀드도 같이 연계해서 할것 같으면~ 전에 소개한 바와 같이 동양CMA 통장 같은것을 이용하는게 좋을테고~ 따로따로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 같거나 할 경우엔 굿모닝신한증권에서 판매되고 있는 온라인펀드 상품을 선택하는게 올바른 재테크를 하는 것이라고 하고싶다.

이런 나도 지금은 정작 아무것도 손을 대고 있지 못한 상황이라서 손을 놓고 있지만, 이런 정보들을 하나하나 수집하다 보면 나중에 여건이 맞추어 져서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을땐, 다른 사람보다 더 손 쉽게 나에게 맞는 투자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것이다.

그런후엔 혹 재테크추천을 하고 있는 사람이 되어 있을 정도로 재테크 박사가 되어 있을지도? ㅎㅎ 그때가 되면 늘어나는 수입을 보면서 함박 웃음을 짓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아직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그때가 오는 순간을 고대하면서- 홧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