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다양한 선물 방법들을 포스팅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일 첫번째 선물 방법은 초콜렛을 녹여서 유산지에 담고 데코레이션을 하는 포켓애기가 했던 2008년의 발렌타인데이선물  이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선물은 학알세스라고 합니다. 이건 키세스를 이용해서 선물을 주는건데요, 여러가지 활용 법을 같이 소개해 드릴께요.

*출처: 네이버 이미지



1. 학알세스 접기 방법
 
① 학알세스 크기 : 세로 3cm x 가로 24cm 혹은 26cm 가 적당 합니다. ^^

② 학알세스 종이 종류 : 레인보우지, 펄 구김지, 트레싱지 등 다양한 종류로 접기가 가능합니다. 전 포장재료 중 하나인 레인보우 빛이 나는 종이를 선택 했습니다. ^^ 펄구김지 보다는 좀 더 얇아요 ^^

③ 접는 방법 : 이미지를 보시면 쉽게 접으실수 있을꺼예요~ 세모 모양으로 계속 끝까지 접어 주시면 됩니다.^^ 접을때 접히는 부분을 꾹꾹 눌러주셔야지 나중에 학알로 만들때 각이 잡혀서 손 쉽게 접을 수 있답니다. ^^

④ 학알세스 만들기 : 처음에 키세스를 학알종이로 감싼다는 생각을 하시고~ 그림처럼 세모뿔 모양으로 만든다고 생각세요~ 그런후에 계속 돌려주시면 종이가 알아서 형태를 잡아 갑니다. ㅋ 끝부분은 그냥 접어서 넣으시면 되구요~ 키세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키세스의 튀어나오는 종이 부분이 있죠? 그 부분이 학알로 나오면 이뿌거든요 ~ ^^

2. 학알세스 응용하기

① 불투명학알세스 : 이건 다른 기념일에 학알세스를 응용하려고 했던건데요 ㅋ 종이는 트레싱지구요(종이크기는 학알세스보다 좀 더 작은 가로 2cm로 했던것 같네요~ 트레싱지에다가 편지 글을 썼어요~ 그리고 안에는 학종이 2.5 cm x 2.5 cm 로 학을 접어서 넣었구요~ 반투명에다가 학이 보이면 이뿔것 같아서요~ 생각보다 별루긴 하지만, 나름 괜찮은것 같아요~ 학은 야광색으로 하셔야지 티가 조금 난답니다. 학 접는다고 고생 했어요 ㅋㅋㅋㅋ (사진은 추후에 올릴께요;; ㅋㅋ)

② 투명학알세스 : 투명지(무슨 재질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ㅜ) 에 리본을 을 같이 접었네요- 이렇게 하는것도 제법 이쁘네요~ ㅎㅎ 키세스 종이가 밖으로나오지 않아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워보이고(리본의 모양에따라) 이쁘네요 ㅎㅎ


*출처: 네이버 이미지



③ 불투명학알세스 : 이 종이 재질은 이름은 모르지만, 팬시점이나 문구점 갔을때 누구나 한번쯤은 보셨을것 같아요~ㅎ 학알세스는 하나씩 보면 별루처럼 보일지 몰라도 여러개를 이렇게 모아두면 제법 이뻐보인답니다. ^^ 꾸미는건 각기 재량에 딸려 있는것 같아요~!! ㅎㅎ

*출처: 네이버 이미지



** 역시 시즌에 맞는 글의 포스팅은 사람을 내 블로그에 불러오게 되네요 ^_^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