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의 계획은 단기간에 상견례를 하고
결혼을 할 생각이기 때문에 리 결혼준비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편이랍니다.
아직 상견례도 못하고 있지만 ㅠㅜ
참, 머가 그리 어려운지 상견례부터가 힘드네요

머,
그래도,
일단은 혼자서라도 이리저리 챙겨야 할것들을 챙겨야 할것 같아서요.
집이 얼마만해 지느냐에 따라 틀려지겠지만,
집안에 들어가는 것들은 여자의 몫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한개씩 챙겨 놓으면 좋지 않을까해서
자료를 조사해 봅니다. ㅋ

(저 원래 이런 성격은 아니지만, 현모양처가 되기 위해선 요정도는 해야할것 같아서요 ㅋㅋ)

먼저 가정제품의 경우 가장 크게차지하는 것들로 냉장고, 세탁기, 티비 가 있네요! 여기에 플러스로는 에어컨, 김치냉장고 가 있을것 같은데, 에어컨을 해가면 남자가 바람을 핀다는 속설이 있어서 신혼살림에 에어컨은 제외 된다 그러더라구요 ㅋ

그 외의 짜잔한 것들을 제외하고는 고려해 보아야할 제품이 이 ' 김치냉장고' 인데요, 물론 시집자금이 넉넉하다면야, 모든 제품을 다 최고사양으로 많은 것들을 해가면 좋겠지만 저 같은 서민들은 가격면에서 부터 꼼꼼히 따지고 생각을 해서 결정을 해야 한답니다.

 1. 얼마나 필요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 보아야 할점은 바로 김치냉장고가 있으면 얼마나 나에게 유용할까 라는 기능적인 면이지 싶습니다. 아이가 언제 생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일단 신혼인 2명을 기준으로 했을땐 냉장고에 보관할 음식이나 부재료들이 냉장고 하나 만으로 충분할것인가,  아니면 김치냉장고가 한대 더 있어야 할것인가   라는 점입니다.

우선 김치냉장고는 초기에 김치만을 저장할 용도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네이버 및 이지데이 통방구리님>

김칫독을 사용해서 땅에 파묻어서 김치를 보관할 수가 없게 되자 김치냉장고라는 것을 개발하게 된것이죠. 숙성온도에 따라 입맛에 맞는 획기적인 제품이 나온겁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신세대들은 김치를 즐겨찾지 않게 되었고, 또한 핵가족이 늘면서 김치를 담궈먹기 보다는 사서먹는것이 일반화 되어 김치만을 보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의 필요성이 줄어 갔습니다.

따라서  
김치냉장고가 변화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김치만 넣을 수 있는 김치냉장고는 가라!!



김치냉장고엔 김치만 있는게 아니야~

기존의 기본 냉장고보다 어쩌면 더 보관을 잘 할 수 있게 칸칸이 나뉘어져 있는 스탠드식 김치냉장고가 개발된것이죠! 내 상황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정말 보고만 있어도 탐이 나는 제품입니다. !

디오스 김치냉장고의 기능적인면에관한 더 자세한 사항을 블로그내 포스트 필수이미지
(http://pocketbaby.tistory.com/375) 에서 썼었죠 !

하지만
나에게 얼마나 필요할까 라고 따져봐야 겠죠.

① 기본 냉장고만 있을경우 공간이 부족하진 않을까?

오히려 식구가 적은 집에 큰냉장고가 필요하단 이야길 들었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식구가 많으면 그날 해서 그날 다 먹어 치우면 되지만 식구가 적은 집은 음식이 오히려 남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할 음식들이 많이 쌓인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냉장고는 크면 클수록 좋답니다. 최근 결혼했던 회사 언니들의 실질적인 조언들이예요~ ㅋㅋ
실제로 냉장고 크리(l)는 꽤나 커보이는데 막상 냉장고를 쓰다보면, 음식을 넣을 곳이 없습니다 -ㅇ- 정말 신기해요 ㅋㅋ

② 기본 냉장고 + 김치냉장고 둘다 꼭 있어야만 할까?

다 있으면 좋겠지만 꼭 ! 있어야 할까를 생각해 보아야 겠습니다. 김치냉장고가 김치만 보관 할 수 있었더라면 오히려 과감히 김치냉장고를 포기할 수가 있었겠어요. 하지만 김치냉장고가 김치냉장고 그 이상의 기능을 하니 고려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김치냉장고가 있으면 지금 막 한 김치를 좋아하는 남친의 입맛에 맞는 김치를 보관 할수가 있겠네요.

<이미지출처:이지데이 통방구리님 및 별바라기>

또한 기본 냉장고를 조금 저렴한 것을 택하고 김치냉장고를 오히려 돈을 조금 더 줘서 LG DIOS 김치냉장고와 같은 스탠드현 김치냉장고를 선택한다면 홈바를 김치냉장고에서 이용할수있겠네요.

③ 김치냉장고만 있다면 어떨까?

김치냉장고를 냉장고 처럼 쓸수 있을만큼 디오스 김치냉장고 같은 경우는 각 칸마다 온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기본형 냉장고를 사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습니자.

하지만 이건 좀 부족한면이 있을것 같네요. 왜냐? 일단은 한칸은 김치보관을 해야하고 한칸은 기본적으로 냉장, 한칸은 냉동 보관을 해야하는데 한칸 가지고는 턱없이 부족하단 사실을 굳이 살림을 하지 않아도 알고 있기 때문이죠. ㅠㅜ

오히려 냉장고 보다는 냉동고가 더 커야 한단말을 실감하고 있을 정도 입니다. ㅠㅜ

이상을 고려해 본다면, 김치냉장고가 있으면 좋겠다라는 것에 끌리네요

 2. 가격 & 집 공간 & 디자인

만약 사고 싶은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면,
예상 결혼비용에서 얼마나 더 플러스가 될것인지, 그리고 내가 살 신혼집에 김치 냉장고까지 들어갈만한 공간이 있을것인가, 그리고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스타일을 맞춰서 어떤 디자인을 고를것인가 라는 문제도 고려해 봐야 겠습니다.

특히나 가전제품은 충동구매로는 이루어 질 수 없고 돈도 있고 디자인도 좋고 기능도 좋아서 사려고 해도 막상 집에 놓은 자리가 없다면 사고싶어도 못사게 되는 경우가 있죠. 이점은 결혼이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 된 상태에서 고려해볼 사항이 될것 같아요~

  참고이미지 LG DIOS 홈페이지 (http://dios.lge.co.kr)

전 전 인테리어디자이너로 기능적인면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는 디자인적인면을 더 중요시 한답니다. 요즘은 가전제품에도 패턴이 너무나도 잘 나오고 이뻐서 고를 수 있는 폭이 넓어져서 넘 좋아요 ㅎㅎ

 3. 현명한 결정 내리기

자꾸만 욕심이 생기네요-. 특히나 가전제품은 한번 사면 길게는 10년정도는 쓸 생각을 해야한다고 하니깐 더 그런것 같아요~ 기왕이면 기본형 냉장고는 패턴이 없는 저렴한것을 하고 김치냉장고는 스탠드형으로 패턴까지 들어간 이쁜 냉장고를 택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물론 앞날이 어케 될지는 모르겠지만~
모든 것들이 조금은 더 확실해 지고 나면 최종적인 선택을 해야겠어요!!

세탁기 같은 경우도 드럼보다는 일반 세탁기가 더 좋다고 몇년차씩 되는 주부선배님들이 이야길 하지만, 그래도 신혼엔 이쁜걸 사고 싶은맘에 드럼세탁기를 많이 선택하게 되는 이유가 같은것 같아요 ㅎㅎ

저도 언능 실질적으로 제품 계약을 하는 날이 왔음 좋겠네요 +_+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