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리나는 기원전 약 1500년 무렵인 청동기 시대부터 유럽과 스칸디나비아 반도 지역에서 재배 되어 오던 식물입니다. 위궤양 치료, 상처 치료 등의 다양한 질환에 카멜리나가 사용되어 왔는데 현대엔 카멜리나 오일 속에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오메가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피토스테롤까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하는 데 도움 될 수 있어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게 되면서 건강 오일로 주목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멜리나 오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메가3나 오메가6는 들어보셨을 테지만 피토스테롤 성분은 낯선 분들도 많으 실 것 같아요. 이 성분은 식물에 존재하는 스테로이드를 총칭하는 말인데, 체내에 흡수 되면 소장의 점막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키는데 좋다고 알려진 성분입니다. 

 

한 식품과학저널에 의하면 이 피토스테롤 성분은 소장에서 중성지방의 흡수를 방해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에 좋은 카멜리나 오일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멜리나 오일은 카멜리나 씨앗에서 추출하는 데 씨앗 80만개에서 추출되는 오일양이 약 250ml일 정도로 아주 극소량만 추출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오일 속에는 90%가 불포화지방산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이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불포화지방산으로는 대표적으로 오메가3와 오메가6가 있는데요. 오메가6도 오메가3 못지 않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와 오메가6 비율이 중요한데요. 이 카멜리나 오일에 인체 비율과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어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육류 위주의 식단을 가지고 있거나 성장기 청소년들, 비만, 나트륨, 당류 과다 섭취로 인한 만성질환의 위험이 높은 경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카멜리나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멜리나 오일 효능으로는 비타민E인 도코페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 면역역 향상, 피부 건강, 시력 보호, 성인병 예방 등이 있기 때문에 노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토코페놀은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염증 수치를 낮우며 체내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항노화, 항암, 항염 등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멜리나 오일 효능으로 면역세포라고 불리는 T세포의 기능 촉진을 들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체내 산화스트레스를 줄여 주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에도 도움될 수 있습니다.

 

 

카멜리나 오일 효능이 더 좋은 이유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서도 GRAS 등급을 인정 받았는데 이는 부작용 없이 안전하다고 알려진 식품만 받을 수 있는 인정이기 때문에 카멜리나 오일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이와같은 카멜리나 오일 효능이 알려지면서 시중에는 이와 관련 된 제품들도 많이 판매중이라고 합니다. 발연점이 높기 때문에 튀김에 사용하는 오일로 활용해도 되며, 샐러드에 뿌려서 섭취할 수도 있고, 오일 자체를 그냥 한 스푼 섭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고 꾸준하게 섭취하기 쉬운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과다 복용은 좋지 않으므로 하루 15ml 이내로 섭취 하시는 것이 좋으며 특이질환, 임산부, 수유부, 5세 미만 아동 같은 경우엔 주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