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이란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진 두개를 합성하려면 뭔가 까다로워 보이지만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하나도 안까다로운 사진 두개 이어 붙이는 방법에 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사진 두개를 이어붙이는 방법의 형태에도 여러가지가 있긴 하지만, 오늘은 가장 기초적이고 간단한 방법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해 주세요.

아직 포토스케이프가 깔려있지 않으신 분들은 사진편집할때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프로그램이니 꼭 활용해보세용!!

 

1. 포토스케이프 - 이어붙이기

 

먼저 이어붙이기 카테고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어붙이기 선택후 오른쪽 사진추가를 클릭하여 내 폴더 안에 있는 이어붙이기할 사진 2개를 선택해서 열어 줍니다.

 

 

(편의상 사진크기를 줄였습니다.)

 

1번 메뉴를 보면, 밑으로, 옆으로, 바둑판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 두개를 밑으로 이어붙이기 할것인지, 옆으로 이어붙이기 할것인지, 바둑판모양으로 이어 붙이기 할것인지 선택가능합니다.

 

2. 사진 크기조절 부분이구요, 본인이 필요한 크기로 가로크기 조절이 가능해요 ~, 기분크기를 수동으로 적어서 지정할 수도 있구요, 원본 사진 크기를 유지하거나, 첫번째 사진크기에 맞출수도 있고, 혹은 작은사진 크기, 큰사진 크기에 맞춰서 크기를 조절 할수가 있습니다.

 

3번 기능은 외부 여백, 사진간격, 둥글기, 여백색상, 액자, 파일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요건 '페이지' 로 이어붙이기 할때 설명해 드릴게요 !!

 

파일명 기능은 페이지카테고리에는 없어서 ~ ㅎㅎ 파일명은 사진 밑에 사진 이름이 노출되어지는 기능입니다. 파일명 숫자를 높이니 저렇게 사진 밑으로 사진이름이 노출되어서 합성이 됩니다.

 

2. 포토스케이프 - 페이지

 

사진 이어붙이기 할때 포토샵처럼 레이아웃이 잡혀있어서 다양한 레이아웃 선택후 사진을 선택만 하면 이어붙이기가 가능하니다. 단순히 밑으로, 가로로 붙이는게 아니라 다양한 모양으로 사진 이어붙이기가 가능합니다.

 

포토북을 만들때처럼 적게는 2개 ~ 많게는 25개 사진까지도 이어붙이기가 가능합니다. (많게가 몇갠지 싫은 모든 레이아웃을 다 세어보진 못했어요;;;)

 

 

첫 화면에 적힌 photo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손모양이 나오고 클릭을 하면 사진을 선택할 수 있게 폴더가 오픈됩니다. 필요사진을 가져와서, 보이는 부분을 요리조리 움직여서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이어붙이기에서 설명하지 못했던 여백, 둥글기, 배결, 액자, 필터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우선 페이지에서도 가로크기 설정이 가능하구요,

((페이지- 배경색)) 배경색을 빨간색으로 해두니 어떻게 배경이 보이는지 아시겠죠? 배경의 빨간색 부분은 여백부분을 수정해서 표시하는 거구요, 숫자가 클수록 배경이 굵게, 0일경우에는 배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페이지 - 여백)) 요렇게 여백을 13까지 높이니 배경의 빨간여백이 아주 굵게 표시되어 보입니다.

 

 

((페이지 - 둥글기)). 둥글기 숫자를 높이면, 사진 모서리가 둥글게 만들어지구요, 숫자가 높을 수록 더 동그랗게 깍입니다.

 

 

((페이지 - 액자)) 액자에는 아주아주 다양하게 표할 할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페이지에서 액자를 적용할 경우, 사진을 각각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하나하나마다 액자기능이 적용이 되는데요, 이거 말고, 사진 두개를 이어붙인후 두개를 하나로 인식해서 액자기능을 적용하고 싶을때는 사진편집기능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사진편집 -기본)) 이렇게 사진 편집기능으로 넘어 온후 왼쪽 하단에 기본카테고리를 보시면 액자기능이 있습니다. 같은 그라데이션을 적용했을때의 차이점입니다.

 

이어붙은 사진을 하나의 개체로 봤을때 그라데이션이 들어간거랑, 페이지에서 각각의 사진을 하나의 개체로 보고 그라데이션이 들어갔을때의 차이점을 아시겠죵 ??

 

 

페이지의 레이아웃중 사진 2개가 들어갈만한 다른 레이아웃을 적용시켜 봤습니다. 안타깝게도, 작은 사진을 옮기거나, 사진을 투명하게 하는 기능들은 없습니다. ㅠㅜ 요런 기능을 넣고 싶으시면 포토샵 프로그램 기능을 이용하셔야 할것 같아요 ~!!

 

 

그리고 포토스케이프 페이지 레이아웃에는 없는 이런 형식이나

 

요런 모양으로 사진 두개를 이어붙이고 싶으실땐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

 

이 포스팅에 소개해 드린 사진편집 기능은 정말 단순하게 사진 두개를 이어붙여서 하나의 사진으로 만드는걸 가르쳐 드린거구요 ~ 두개의 사진을 자연스럽게 합성시킨다거나, 좀 더 효과를 넣어서 꾸미고 싶을땐 아무래도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진 두개를 이어붙이는 기능을 알고만 계셔도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편집하거나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꺼예요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