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면역이 떨이지면서 안아픈곳이 없을 정도로 돌아가면서 몸에 이상이 오고 있습니다.

 

혓바늘이 돋아서 말도 못하고, 감기도 잘 걸리고, 게다가 요즘은 눈다래끼까지.. 오른쪽 왼쪽을 번갈아 가며 걸리고 있습니다.

 

눈다래끼 옮는걸까요 ?? 눈다래끼.. 옮기는 걸까요 ??

 

 

 

먼저 눈다래끼 원인은

 

 

포도상구균에 의한 감염이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 더러운 손으로 눈을 비볐을때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렌즈착용시 관리를 못했을때, 혹은 진한 눈화장때문에 생길 수도 있는데 면역이 떨이진 사람에게 잘 생긴다고 합니다. !!

 

증상은.. 아마 느낌이 오실꺼예요.

저같은 경우 눈다래끼 증상으로 첫날에 눈꺼풀이 붓더니, 그다음날 눈이 아프면서 무거운데, 눈이 아픈게 눈다래끼가 눈알이랑 부딪히면서 안압이 올라오는 것처럼 아픈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간지러워서 자꾸 더러운 손으로 더 긁게 되요

 

눈다래끼, 겉보기에도 표시가 나서 보기 안좋지만, 엄청 아파요..ㅠㅜ

 

 

전 요즘 면역이 많이 떨어진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치료도 하지 않고 그냥뒀더니 한 5일 정도 지나니 눈다래끼 완치가 된것 같아요. !! 하지만 사람에 따라 눈다래끼가 딱 어느정도 지나면 치료가 됩니다 할 수 없는게, 사람마다 면역이 다르기 때문이죠.

 

혹은 자연 치유된다고 그대로 방치해뒀다가 더 심해질 수도 있으니, 너무 아프신 분들은 안과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근데, 눈다래끼 안과치료.. 생각만해도 넘 아플것 같아요 -ㅇ-

 

사실, 울 첫째도 눈다래끼가 종종나서 안과엘 가서 치료했는데... (눈다래끼 옮기는줄알고..;;) 넘 아프겠더라구요 ㅠㅜ 고름을 짜내거든요 ㅠㅠ

딸램 보고나서 전 아파서 안과안가는 겁쟁이 엄맙니다. ㅋㅋ

 

아 !! 그리고 눈다래끼가 났을경우 술은 안되요 !! 염증이라 술이 제일 안좋대요 !! 근데 어쩌죠;; 저 다래끼나고 매일매일 술마셨는데;; 근데 병원안가고서도 그냥 자연적으로 다래끼가 나았네요;; 참 감사하게도요 '_'

 

(네이버 건강 백과 中)

 

 눈다래끼는 더러운 손으로 감염이 되기 때문에 손을 깨끗히 씻어야 합니다. !! 저도 눈만지는 습관이 있다보니 나도 모르게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많이 비볐던것 같아요 !!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은 어떤 병이든 예방한답니다 !! '_'ㅋ

 

플러스로 안과가지않고 민간요법으로 눈다래끼를 치료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눈다래끼 민간요법, 눈다래끼 자연치유법으로는

 

더운물 찜질, 온찜질을 해서 치료를 하는 경우와

 

(건강하게삽시다 인터뷰 中)

 

 

소금찜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다래끼 소금찜질 치료방법으로는 엷은 천에 잘게 부숴뜨린 소금을 넣고 따뜻하게 한 뒤 눈 다래끼에 찜질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질문의 답 !!

★ 눈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 옮을까요? 정답은

 

 

 

 

 

다래끼는 옮지 않는다 입니다. 저도 안과 선생님께 다래끼 옮냐고 물어봤을때 다래끼는 옮지 않는다고 말씀해 주셨거든요. 그래서 아이들 소아다래끼가 설령 난다고 해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엔 정상등원이 가능합니닷 ~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