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증후군 증상 및 해결방법

 

매달 여자들에게 찾아오는 마법의 시간..

아이를 가질 수 있는 몸이라는 축복받은일이지만,

한달에 한번 마법에 걸려야 하는건

여자에게는 좋은일만은 아닙니다. ㅜㅜ

 

저역시..

한달에 한번있는 마법때문에.. 매달 심적으로 힘이드는데요..

이게 바로 생리전증후군이라는 겁니다.

 


생리전증후군이란

여성들이 생리하기전 신체적 또는 심리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생리 일주인 전부터 불안감, 초조함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

 

저 같은 경우는 심리적으로 많이 나타나는 편이예요.

신체적으로 가슴이커지고 그런것도 당연히 있지만

(생리전증후군과 임신전 증상이 비슷하기도하죠)

심리적으로 너무 힘이드네요. ㅜㅜ

 

 

아무것도 아닌일에 짜증나고,

우울해기고

무기력해지고...

 

이게 생리전증후군 증상인걸 알면서도

내마음이 내마음대로 움직이지가 않는답니다. 휴..ㅠ

 

그러다가 생리가 시작되고 나면

심리적증상은 사라지고 그때부턴

배통증, 허리통증 등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죠.

 

말그대로 여자는 한달에 보름 정도는 생리때문에 신체적,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답니다 ㅠㅜ

 

     생리전 증후군 증상

 

신체적증상

유방의 팽만감, 압통, 변비, 설사, 여드름, 근육통, 관절통, 아랫배 통증, 어지럼증, 소화불량, 메스꺼움, 복부팽만감, 폭식 등

 

전, 매번 할때마다 신체적증상은 다르게 나타나는것 같아요.

이번엔 변비, 소화불량까지 있었네요.

 

근데 생리전증후군 증상은 진짜 임신전증상이랑 넘 비슷한것 같네요 !!

 

심리적증상

 

기억력저하, 집중력 장애, 기분의 변화, 피로감, 불안감, 우울증, 긴장감, 짜증, 불면증 등

 

심리적증상이 더 많은편인 저는 우선 짜증이 너무 심하게 올라오네요. ㅠㅜ

무기력증도 심하고..ㅠㅜ

ㅎ ㅏ... 감정조절이 정말 안되는것 같아요 ㅠㅠ

 

 

      생리전 증후군 예방법

1. 자극적인 음식을 줄인다

2.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

3.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한다

4. 산책이나 취미활동을 한다

5. 따뜻한 물로 목욕한다

 

사실.. 생리전증후군 예방법은 평소에도 스트레스해소를 위해 하면 좋은 것들입니다. 딱히 생리전증후군 예방을 위해서 한다기보다, 심신의 안정을 위해서 하는 예방법에 불과한것 같습니다.

 

생리전증후군이 호르몬 변화때문에 오는거라.. 호르몬변화에 영향을 주는것이 아니면 별 방법이 없는거죠. ㅠㅜ

 

울언니같은 경우는 넘 심해서

생리전증후군약을 먹었었거든요.

 

 

폐경기때까지는 참고 견뎌야하는 생리전증후군...

해결방법이 정녕 없는걸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