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광고수익을 높이려고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하셨다면 꼭 해야 할일이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해서 승인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글애드센스 승인받기전 데이터분석 도구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구글애드센스로 몇천만원씩까지 버시는 분들은 꼭 자신의 블로그의 상황이 어떤지 분석을하면서 광고배치, 구글 키워드 등 여러번 수정에 거쳐 자신만의 블로그 최적화를 만들어 냅니다.

 

구글 Adsense 초보자 시라면 더더더 구글 광고 수익을 분석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 센스 광고 수익을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몇군데가 있는데, 그 중 네이버 애널리틱스 가입방법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검색 토탈 서비스는 아무래도 네이버가 갑이죠??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도, 네이버로부터 유입되는 유저들을 무시 할 수가 없는데요, 어떤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내 블로그에 방문을 하는지 볼 수 있으면, 블로그를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건 물론이와, 애드 센스 수익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가입방법

 

(네이버엔 당연히 가입이 되어 있단 가정하게 진행할게요 . 네이버에 로그인 된 상태입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검색해 주세요. 혹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바로가기[링크] 를 클릭해주셔도 됩니다.

 

 

2.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게 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이용을 환영한다는 문구가 보여지게 됩니다.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3. 네이버 애널리틱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클릭합니다.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4. 사이트 등록을 위해 바로 사이트등록 화면으로 이어질 줄 알았는데, 네이버 애널리틱스 메인 화면으로 이동이 되네요 ~

 

 

오른쪽 상단에 있는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5. 등록된 사이트가 없어서, 사이트 현황은 당연히 0 이고, 등록된 사이트가 없습니다라고 표시가 됩니다.

 

 

글자 옆에 톱니바퀴모양(설정모양) 을 클릭해주세요.

 

6. 사이트 및 권한관리 화면이 뜹니다.

 

 

사이트 목록에 있는 사이트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7. 사이트 등록 화면입니다.

 

 

사이트명, 사이트 URL(블로그주소)를 입력하시고, 기본사이트로 설정을 할건지 말건지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체크하시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로그인 했을 경우 등록한 사이트가 기본페이지로 보여집니다. 전 이 블로그는 서브 블로그라 체크하질 않았습니다. ~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8. 사이트정보 화면이 보여집니다. 새로운 발급ID가 생성되었습니다.

 

 

분석 스크립트를 복사해주세요 ~ 티스토리 스킨편집에 들어가서 이 스크립트를 복사해넣어야 합니다.

 

9. 등록한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와서 꾸미기 - 스킨편집을 클릭해주세요.

 

 

10. 스킨 편집화면에 있는 html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의 스킨 종류에 따라 보여지는 화면이 똑같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11. Ctrl + F 키를 눌러서 찾기창을 띄웁니다. (캡쳐할려니 찾기창이 사라져서 캡쳐가 안되네요. ㅎㅎ 거기에 /바디(영어)로 적어서 바디 항목을 찾습니다.

 

 

저렇게 노란색으로 찾아 진게 보이죠?? 저 바디 태그 바로 앞에 아까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12. </스크립트> 와 </바디> 사이에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가지고온 스크립트가 붙여졌습니다.

 

 

붙여넣기 단축키 Ctrl + V 입니다. ㅎ

 

13. 다시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돌아 오면 사이트 및 권한 관리 화면에서 내 블로그가 사이트 목록에 적용된것이 보입니다.

 

 

사이트 목록에서 상태 ' 등록' 인걸 보니 제대로 사이트가 연동되었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더 등록하고 싶으시면 사이트 등록 버튼을 클릭하셔서 똑같은 방식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분석을 확인하니, 방금전에 등록한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바로 확인이 됩니다.

 

실시간 분석외의 다른 요약, 방문분석, 유입분석, 페이지 분석등은 하루전의 데이터가 검색이 되기 때문에 하루는 기다리신후에 블로그 분석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어떤게 클릭되었는지 확인은 되지 않지만 (구글애드센스 광고 클릭 확인은 다음 포스팅을 봐주세요 '_')

 

[구글애드센스] - 어떤 포스팅에서 광고 클릭이 일어났을까 알아보기

 

내 블로그에 들어오는 어떤 검색어로 유입이 되는지, 가장 인기있는 페이지는 어떤건지 확인이 되기 때문에 내 블로그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자료가 되겠습니닷. !!

 

이상 네이버 애널리틱스 가입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제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닷 ~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