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처럼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분명히 있고, 지금도 블로그로 한달에 천만원 단위의 돈을 버는 사람들이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전 지금 몇 년째 한달에 한번 구급(구글애드센스월급)을 받지도 못하고 두달에 한번 혹은 세달에 한번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구급을 받는게 지금 글을 써서 받는게 아니라 1년 전에 써두었던 글에서 나오는 수익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저도 나름 선방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블로그는 자신과의 싸움이 가장 크고, 매일 글을 쓰면 쓸수록 분명 하루에 벌어들이는 달러가 달라지는건 분명한데, 오늘 하루 글을 썼다고 해서 그게 바로 반영이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지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좋아하는 글을 써서 그 글을 쓰면서 재미를 느끼는거면 몰라도 오로지 수익을 바라보면서 보이지 않는 빛을 보면서 글을 쓰는게 전 참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년에 글 하나 쓰면서 그래도 두달이나 세달에 한번씩 구급을 받고, 몇년전에 썼던 글을 보면서 도움이 됐다는 댓글들을 받을때면 확실히 힘이 나서 다시 글을 써봐야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기를 지금 십년을 넘게 반복중이라 블로그가 이모양이네요. ㅋㅋ

 

전 육아를 하면서 글을 쓰고 있는데요, 워낙 글 노출 로직 이런건 설명을 봐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취미삼아 재밌어서 글을 쓰는것도 아니고, 그냥 단순히 애들 키우면서 돈을 벌고 싶어서 글을 쓰다 보니 작심삼일처럼 반짝 글쓰는 흥미가 있다가 떨어지기를 반복하고 그렇게 되고 있어요. 그래도 구글애드센스 승인 조차 못 받은 분들에 비하면 이 정도만 해도 잘 하고 있는 거겠지요?

 

 

 

그렇게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을 찾아 헤매다가 원고알바를 알게 됐고, 그걸로 어느정도 수익이 나자 블로그에 글쓰는게 또 뜸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원고 알바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고 있어요. 원고알바는 말 그대로 글을 쓰면 바로 돈이 되는거라 재미가 있어요. 쓰는 만큼 돈을 버니까요. 하지만 따져 보면 최저시급도 안되는 경우도 많고, 노동력으로만 글을 쓰는거라 한계가 있어요.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돈을 버는건 바로 돈은 안벌릴지 몰라도 한계도 없고, 희망도 있죠. 연금처럼 이전에 썼던 글을 통해서 수익이 벌리기도 하구요.

 

이런걸 생각해 보면 당연히 블로그를 꾸준히 해야하는데. 키워드를 찾고 매일 꾸준하게 글을 쓰고 하는게 쉬운게 아니예요. 그리고 로직은 계속해서 바뀌고 있기 때문에 끊임 없이 연구해야하고 말이죠. 하지만 이런걸 전혀 모르겠다 하는 분들도 수익을 벌 수는 있습니다.

 

 

 

1. 양질의 글을 쓰기.

 

양질의 글을 쓴다면. 시간이 지나도 두고두고 사람들이 찾아서 읽을 만한 글을 쓰는거죠. 그렇게 된다면 분명 몇 년이 지나도 그 글은 사람들에게 읽혀질 수 밖에 없고,  단지 0.1달라라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나에게 연금성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어요.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네이버 쪽으로 노출되는건 상당히 어렵다 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나오지 않는 키워드를 찾는게 관건인데. 이건 진짜 스스로 랜덤으로 키워드를 검색해서 찾을 수 밖에 없어요. 돈 내고 강의를 듣는다 하더라도 이 키워드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알려지는 순간 조건에 해당하는 키워드가 안되기 때문이죠.

 

2. 키워드 선별하기 .

 

1번과 이어진다 할 수 있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는 것도 물론 중요합니다만 사람들이 찾을 만한 글을 쓰는게 중요해요. 전 여기서 막혀서 계속 삽질을 반복하는 중이기도 하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유용한 글이 아닌거란건 인지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글을 쓰지도 못해요. 원하는글 중에서도 내가 어느 정도 관심이 있어야 꾸준하게 글이 써지거든요. 이게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꾸준하게 글을 쓸 수 있는 키워드 중에서 돈이 되고 다른 사람들이 찾는 걸 찾아야 하니까요. 다른 분들은 모르겠는데 전 이게 제일 어렵네요 ㅠ

 

3. 무조건 하루 1 포스팅 이상하기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글을 쓰는 것. 이것 이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누적 포스팅이 쌓이기 전까진 수익에 연연해 하지 않아야 꾸준하게 애드센스로 돈을 벌 수 있어요. 초보는 하루 1달러에 울고 웃고 하니 말이예요. 물론 광고 배치 라던지, 본문에 몇개의 링크를 넣어야 하는지 등등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는데요. 이런건 떠돌아 다니는 정보만 잘 살펴봐도 충분히 알 수가 있어요.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카페 " 애드센스 스쿨 " 에 꼭 가입하세요. 거기선 구글 애드센스에 관련된 어마어마한 정도가 숨어 있답니다. 진짜 도움 많이 받으실 수 있어요 ~ !!

 

 

 

이상으로 저도 잘 못벌면서 내 글에 도움을 받았다는 초보 분의 댓글을 보고 힘 받아서 글을 써봤는데요. 이 글을 사실 저에게 쓰는 글이기도 해요. 워낙 1년 쉬다 다시 하고 이런걸 반복하다 보니 알았던 정보들도 다 잊어 버리고 해서 이렇게 어느 정도 정리해 두니깐 나중에 다시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고 좋더라구요. ㅋ 일단 제 목표는 한달에 한번 구급받기 !! 요게 성취되면 인증 글 적으로 올게요 ! ! 근데 이런 다짐을 언젠가 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_-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