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가 바뀌고 1월이 되면 아니 매달 각종 세금들과 각종 공과금들로 돈이 새어나가는 일이 많은데요, 매해 1월이 되어 자동차세를 1년치를 한꺼번에 내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단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보통 자동차세를 신경쓰지 않고 부과될때 자동차세를 내면 6월, 12월에 자동차세를 내게됩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신경써서 1월에 자동차세연납신청을 하면 10%로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1월이 지나서 자동차세 연납신청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단 사실을 알게되더라도 3월 6월 9월에 다시 한번 자동차세연납신청을 할 수 있는데 1월에 10%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보다는 줄어들게 됩니다.

 

  • 1월 자동차세연납할인 신청시 10% 할인

  • 3월 자동차세연납할인 신청시 7.5 %할인

  • 6월 자동차세연납할인 신청시 5%할인

  • 9월 자동차세연납할인 신청시 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차량종류에 따라 세금감면혜택이 조금씩 다른데, 경차의 경우 6월 12월에 나눠서 내는게 아니라 원래 6월에 한번 연납이 되어서 자동차세를 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자동차세 감면을 받기 때문에 1월에 연납신청을 하더라도 6월에 비하여 10%까지 할인이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6월에 한번 자동차세연납으로 자동차세를 내는거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신청해서 납부하게 되면 6월보다는 더 많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1월에 연납신청을 하는것이 좋겠죠 !!??

 

전, 작년에 경차로 바꿨는데 12월에 내야하는 자동차세 고지서가 날라오질 않는거예요 !!! 그래서 중간에 이사를 해서 서류상 뭔가 잘못됐나? 하며 기다리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경차는 원래 자동차세를 1년에 한번내는 거였네요 ㅋㅋ

 

경차의 경우 어차피 자동차세가 10만원 미만이기때문에 10% 할인을 받는다고 해도 혜택이 크진 않지만, 다른 중형차나 대형차는 세금이 몇십만원대로 넘어가니 10% 할인도 큰것 같아요 !!

 

자동차세 연납방법

 

위택스에 접속해주세요.

서울시는 서울위텍스로 따로 접속하셔야 한답니다. !!

 

 

위텍스에 접속하시면 바로 자동차세연납 창으로 연결됩니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처럼 그달의 대표안건으로 연결되나 봅니다 ㅎ

 

 

 

자동차세 연납신청가능시간은 오전 7시 부터 저녁 10시까지 입니다. 1월 31일 마지막 날에는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가능하니,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신청을 하시고 나서 납부가능시간은 오전 7시부터 8시 저녁 11시 30분까지 입니닷.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차량 정보를 확인하는창이 보이는데요, 차량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신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을 완료하기 전 신고세액이 뜹니다. 자동차세에는 교육세까지 포함된 금액이구요. 레이같은 경우 자동차세가 10%미만이기때문에 당초세액과 납부세액의 차이가 별로 없네요 ~

 

 

자동차세연납신청 후 납부 방법으로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가 있는데요 ~ 모두 본인명의여야 납부가 가능하구요 ~ 인터넷납부가 아닌 은행같은 금융기관으로 납부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우편고지서를 반드시 신청해야 합니다.

 

참고로 자동차세연납세액신고를 하고 난후 납부를 안하고 그냥 넘어갔다면 세금 할인을 못받고 정기분으로 고지되니 ~ 자동차세 신고하시고 난후 납부까지 꼭 하셔야 합니다 !!

 

 

자동차세연납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고 뜨면 그 밑으로 납부하기 버튼이 있어요 ~ 신청한김에 납부까지 완료하시면 한번에 해결되고 신경안써도 되고 좋습니닷 ~ ^^

 

 

납부까지 완료하고 나니 영수증이 뙇 ! 하고 뜹니다.

 

매년 내야하는 자동차세 고지서 날라 올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조금만 신경써서 1년꺼 한번에 내시고 10% 할인도 받으세요 ~ 나라에서 할인받으라고 주는 혜택이니 나도 누려야지용 !!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