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로 알아보는 애드센스 클릭 포스팅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다보면 1클릭이 어떤 포스트에서 일어났는지 분석을 하고, 그 분석을 토대로 발전을 해야 하루 1달러 10달러 100달러를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할때 버는 금액이 미비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클릭을 분석할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데요, 애드센스 시작부터 구글애널리틱스도 가입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

 

애널리틱스 가입후 하루정도 후에 분석이 가능하고,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를 연동시킨후 부터 어떤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클릭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 구글애드센스] -  어떤 포스팅에서 광고 클릭이 일어났을까 알아보기

 

이전글에서는 애드센스내에 있는 URL 채널을 통해서 애드센스 클릭 포스팅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글 발해하면 수동으로 주소를 등록해 줘야하는 불편함과 최대 500개 까지 밖에 등록을 못하는 단점이 있어서 저도 잘 안써지더라구요 !

 

하지만 구글애널리틱스는 수동을 거치지 않아도 애드센스와 연동만 잘 시켜놓으면 애드센스 수익을 잘 관리할 수 있어요 !!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기

 

 

구글애널리틱스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애널리틱스 홈에서 하단에 있는 관리를 선택합니다 . (하단 너무 끝자락에 있어서 사진편집을 좀 했어요 ~ 위로 끌어 올렸습니닷 ㅋ)

 

 

상단에 있는 속성만들기를 선택해 주세요.

 

 

새속성을 만들기 위한 창이 뜹니다. 최대 50개까지 만들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이름, 웹사이트 URL, 업종 카테고리, 보고시간대를 작성해주세요.

 

 

웹사이트 URL은 최근 티스토리 주소가 https로 다 바꼈죠 ~ https로 선택후 https:// 다름 주소만 복사해서 붙여주세요.

 

하단에 있는 추적 ID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이것으로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분석가능한 사이트가입이 완성 되었습니다. 새로 생성된 추적 ID를 티스토리내에 있는 플러그인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실분들은 범용사이크태그를 스킨편집에 head  아래 부분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애널리틱스에 충분히 반영이 되더라구요.

 

 

처음에 티스토리 - 플러그인- 구글애널리틱스에 있는 추적 ID에 뭘 써야 할지 몰라서 구글 계정 아이디를 적었더니 애널리틱스에 연동이 안되서 혼자 얼마나 삽질을 했던지요... ㅋ

 

      애드센스 연동하기

 

 

이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애드센스 클릭이 어떤 포스트에서 일어났는지 확인하려면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해 주는 작업까지 마쳐야 합니다.

 

 

애널리틱스 홈 - 관리 - 애드센스 연결 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링크구성이라는 창이 보여집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 선택되어 있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링크구성에 1개의 보기가 선택됨을 클릭한후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클릭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서비스 선택 , 링크 구성이 초록색 체크로 변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됩니다.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짜잔 ~ 새로운 사이트가 구글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동이 잘 되었습니다. 24시간이 지나지 않아 아직 새 사이트에 대한 분석이 뜨지는 않지만, 연결은 잘 된것 같네요 !! 2개 사이트는 이미 구글애널리틱스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답니다 .

 

물론 알고 있는건 애드센스 클릭이 어떤 포스트에서 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느냐 정도지만 말이예요 ㅎㅎ

구글애널리틱스로 애드센스 수익확인방법은 보고서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 애널리틱스 덕분에 수익관리는 되는데... 수익 증가를 어떻게 시켜야 하는건지가 아직 감이....흠..;;;;;  요 감이란 놈을 잡으면 경험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