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남친에 절 위한 펀드를 들었다는 이야길 들었습니다. 포켓애기는 그동안 너무 많은 사고를 쳤기 때문에 돈을 모을 여력이 안되었고,, ㅋ 그걸 안 남친은 정말 대단하게도 나중에 저에게 줄 돈을 예전부터 들고 있었다고 그러더군요.. 정말 감동이 아닐수 없었죠

하지만, ㅠ 감동도 잠시..경제지수나 재테크에 무지했던 전,  뉴스에서 경제가 급락하고 환율이 급등하고 이러건..실질적으로 느끼지 못했었답니다. 하지만,,,지금쯤이면 80만원이 되어 있어야할 펀드 금액이 50%도 안되는 30여만원에 그치고 있다는 겁니다. 남친은, 어차피 없는 돈이라 생각하자면서 그러고 있지만, 어디 그게 사람 맘대로 되어야 말이지요..

아니, 은행에 돈을 넣었는데 플러스가 되지는 못할망정, 마이너스 통장이라니요!!  이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랍니다. ㅠ_ㅠ 하지만, 이미 엎질러 버린물을 어쩌겠어요. ㅠ 이건 완전 내년에도 펀드가 상승할 확실한 보장은 없다고 그러니...혹시나 오히려 80만원에서 더 마이너스가 생기는 현상이 일어나진 않을까요?? 지금이라도 빼야하는걸까요? ㅠ_ㅠ 이럴수가..ㅠ 이건 그 어느 누구도 장담하지 못하는 일이니..그냥 놔두는게 좋을지, 빼는게 좋을지 선택을 할 수도 없네요....

남친은, 그냥 12월 말에 빼자고 하는데, 도저히 그 아까운 돈들 때문에 눈물이 앞을 가려서 뺄수가 없어 일단은 두고보자고 했는데요..그때 차라리 그냥 적금을 들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ㅠ 이자가 안붙어도 원금은 가지고 있었을텐데 말이예요..ㅠㅠ 럴수럴수 이럴수가!!! 흠.. 그래서 지금 무척이나 큰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우린, 적은 돈이니깐 그나마 이정도지..한창 펀드가 좋다고 했을때, 몇천만원씩 넣었던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포켓애기 언니 친구들도 시집갈돈 펀드에 넣었다가 지금 몇백만원씩 마이너스가 된건 예사라고 하더라구요..그런 이야길 들으니깐, 나오겠다 싶더라구요..앞으로의 전망이 밝은것도 아니고, 높은금리에 혹해서 부자 되어 보려고 조금이나마 없는도 펀드에 투자했는데 이런일이 생기다니요. 누굴 탓할수도 없는 일이고..보상을 받을 수도 없는일이고..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지..앞이 막막하겠어요.

그래서, 차라리, 그런 주식이나 펀드 보다는 안전한 적금통장이 어떨까 싶어지네요. 전 예전부터 아주 조그만 바램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적금통장을 가지는거였답니다. ㅋㅋ 아주 소박하죠? 완전 어린나이에 사고만 치지 않았어도 이런것쯤은 바램도 되지 않았을텐데 말이예요. ㅠ 전자통장이 아닌 그냥 통장을 가지고 있어서 매달 돈이 쌓여가는 기분을 통장을 넘겨가면서 만끽하고 싶답니다. ㅋㅋ

펀드가 한창 인기였을때 이런생각을 이야기 했으면 완전 바보 같단 소릴들었겠죠? 그렇게 해서 어케 부자 되겠냐고~ 재테크를 잘해야 부자된다고~ ㅋ 그치만 지금 같은 상황에선 아마도 현명한 판단이다 라는 이야길 들을 수 있을것 같네요~ ㅋ 여기서 중요한건!! 부자가 되려면~ 적금을 드더라고 높은금리의 적금을 찾아서 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느정도 월급의 일부분을 저금할 수 있었을때 아무생각없이 은행에 가서 아무것도 따지지 않고 보통예금 통장을 하나 만들었었습니다. 그런데 왜 이 통장엔 돈이 가장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자가 한푼도 붙지 않는걸까요? 기본 3개월에 한번씩 이자가 10원이라도 붙어야 하는거 아닐까요.ㅡㅡ? 제가 잘못알고 있었나요? 여튼!

이제 다가오는 2009년엔 저도 적금통장을 만들수 있을것 같아- 적금통장에 대해 알아 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중에서 예전부터 알게되었던 SC제일은행의 두드림 통장에 이은 두드림적금 !!  보통 예금통장은 빼쓰고싶은 욕망이 마구마구 들겠지만 적금통장은 내 마음대로 뺄 수가 없기 때문에 돈을 모으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두드림적금통장을 이용해 보는게 좋을것 같은 생각이듭니다 ^_^

드디어 나의 적금통장을 가질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임부터 들긴 하지만, 나이가 나이인만큼, 여러가지 면에서 따지고 선택을 하는게 옳은것 같아요. 무조건 빨리 하고파서 대충대충 아무거나 해서 후회를 했던게 몇번인지 모르니깐, 이젠 조금은 더 신중하게 선택하는편을 택해야 할것 같아요~ ㅋ

그래서 알아보는 방법중이 가장 확실한 방법 !!  SC제일은행 홈페이지로 (http://www.scfirstbank.com/)로 고고씽~~역시 홈페이지에는 혹!할 만한 아주 좋은 정보들만 있습니다~

등 수많은 혜택을 누릴수 있답니다. 적금 통장을 하나만들더라도, 사소한것까지 신경써주는 센스!! 음..주부들이 경제에 제일 민감하다고 그러잖아요. 전 아직 주부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이제 곧 주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이제부턴 한푼이라도 아껴야 겠다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잘먹고 잘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경제가 하나도 어렵지 않은것처럼 보이지만, 눈을 또 돌려보면, 부도때문에 일자리를 잃는 사람들도 보이잖아요.. 지금이 IMF때보다 더 힘들다라는 말들도 많이하는데..아껴서 나쁠것도 없고, 한푼이 두푼되고 열푼되고 하니까요...^^

 저도 한푼두푼벌기위해 투잡을 하는게 있는데 제법 돈이 되니깐 기분이 좋더라구요~ ㅎㅎ 그러니깐, 아무래도 한푼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받는 방법을 찾는게 좋겠죠?? 언제 은행엘 들리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여 빨리 왔음 좋겠어요~ 이번년도가 가기전엔 꼭 가야할것 같네요!!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