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려면 돈을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쓰는것도 중요하다


라는 이야길 했었습니다.

블로그를 안했던 그 동안,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생각들이 좀 바뀌었습니다.

음,
그 한가지 방법으로 현재 내가 원하는 만큼의 돈을 가지고 있다란 가정하에,
돈을 어떻게 쓰는지에 관해 생각하는것 입니다.

단지 상상하는게 아니라,
구체적으로 현실화 하는게 포인튼데요,
아마도 이런 이야길 하고 있는 내가 이상하게 보일진 모르겠지만, 여튼,
머 이건 넘어가구요 ;; ㅋㅋ

그래서
내가 원하는 만큼 부자가 되었을때 돈을 어떻게 계획적으로 쓸지에 관해 글을 적는게 저한텐 아주 큰 도움이 되서요,, ㅋㅋ

모은 돈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일단은 통장을 여러개 만들어서,
정기예금, 적금, 비상금 통장, 생활비 통장, 문화비 통장 등등으로 나눠야지 란 생각을 했습니다. ㅋ

신용카드를 쓰는게 물론 편하긴 하겠지만, 신용카드는 당장 계산이 안되잖아요?
항상 얼마 나올지 생각을 해야하고 그 만큼이 돈을 생각해야하고 말이예요-
그래서 생각한데 드인데요
또 체크카드를 쓸 생각을 하니깐, 체크카드가 수 없이 많아 지는것 같은거예요.
그리고 체크카드는 통장에 든 만큼은 다 쓸수 있는거니깐, 혹시나 잃어버리면 어쩌지 라는 불안한 생각이 들어서
마음놓고 들고 다닐수가 없을것 같다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달의 생활비를 통장에 넣으면서 어떻게 하면 불안해 하지 않고 생활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중에
' 삼성올앳카드 ' 가 생각 났습니다.

 삼성올앳카드는 무료 5-6년 전에 사용하고 있었어요.
음, 아마도 그때 언니의 추천으로  만들었었던것 같아요.
물론 그때는 올앳카드를 그렇게 많이 사용할 일이 없었습니다.
폰 요금 이체 정도만으로 사용했었거든요 ㅋ

  삼성올앳카드는 ' 골뱅이 '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삼성올앳카드를 쓸때마다 승인 번호가 나오거든요~ 그 승인 번호에 " 7 " 이 포함되어 있으면 큰 행운을 모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어느샌가 골뱅이 모으는 재미를 잊고 있었네요. ㅋ

보시는것처럼 7이 여러개가 나왔을때는 내가 쓴 금액을 도로 받을 수 있는 재미가 있답니다 +_+ ㅋ 이거 해보면 완전 재밌어요~ 잘하면 내가 돈을 쓰고도 돈을 벌 수 있는게 되잖아요? 이게바로 쓰면서 돈버는 카드라고 할수 있는 겁니다~ ㅎㅎ 아 ~ 갑자기 골뱅이를 모으는 재미가 생각이 나버렸습니다.
올앳카드를 쓸데 외에도 홈페이지에서도 골뱅이를 모을수가 있는데요. 이 골뱅이는
홈페이지(http://www.allat.co.kr)에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골뱅이로 골뱅이를 더 늘릴수도 있고, 이 골뱅이로 경품에 응모 할 수도 있답니다. ㅋ 

  삼성올앳카드는 쉽게 선불제 카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교통카드와 같은 개념이죠. 내가 쓸만큼의 돈만 올앳카드에 넣어놓으면, 그때부터는 체크카드로 쓸수가 있습니다.

 
  ★ 합리적인 소비 도우미! 수많은 재테크 고수들이 선택한 삼성올앳카드.
       선불 및 체크카드 최고 수준의 혜택!
  ★ 쓸만큼 충전해서 쓰는 소비 관리 기능!
      신용카드보다 5% 더 많이 받은 연말 소득공제!
  ★ 어떤 다른카드에서도 느낄 수 없는 재미! 행운의 7서비스!
       유명 쇼핑몰에서 1~10% 추가 혜택까지!


단지 단점이 있다면, 매달 일정한 금액을 이체 시켜야 한다는 점이죠. 계획된 대로 쓸수는 있지만, 급하게 쓸수는 없다고나 할까요?  그치만 재테크의 목적이라면
획된 만큼의 돈을 쓰는 것이니까요, 휠씬더 이로운 점이라고 할수 있죠 ~ ㅋ

재테크, 재테크란 말을 하지만,
실제로 실생활에 밀접해서 쓸수 있는 재테크 방법은 그다지 많은것 같지는 않습니다.
재테크의 한 방법인 주식이나 펀드 같은건, 역시가 경제와 관련지어서 생각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죠.
그건 정말 장 ~~ 기간에 걸쳐서 생각해야 하는 재테크니깐 말이예요~
 그치만
삼성올앳카드와 같은 선불카드를 쓰면 그야 말로 실생활에서 재테크를 실현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도 있는거죠.


현금을 들고 다니면서 쓴다면 현금영수증을 끊어야 하고,
신용카드를 들고 다니면서 쓴다면 불안감 + 다음달에 나올 금액을 매번 체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삼성 올앳카드를 쓴다면 연말에 소득공제도 5% 나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혜택에다가
안전한 자금 관리가 되고~ 골뱅이의 갯수에 따라서 돈을 더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생기는 것이니까요,
생활비를 관리하는 부면에서는 삼성올앳카드가 괜찮을것 같아요.



게다가 전
우리은행 전자통장을 쓰고 있으니깐 ~ 이체하는것도 수수료가 안든답니다. ㅋ
삼성 올앳카드를 쓰기엔 완벽한 조건인거죠 ㅎㅎ

돈을 쓰는 상상을 하는건,
행복한 일인것 같아요-

그런 행복이
당장은 그럴수 없어도 지금의 삶에 플러스 가 되는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살다보면
힘들고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긍정의 힘은 부정의 힘보단 몇배는 더 크다고 합니다. !

그러니깐,
무슨 일을 하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