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만드는법 - 포토스케이프 vs 포토샵

 

썸네일이 무엇이지는 이전포스트에서 한번 설명했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블로그 글을 썼을때 대표로 보여지는 이미지라고 알아 두시면 되는데요, 최근 중요한 사실을 알았습니다.

 

전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블로그를 기준으로 말씀 드릴게요 ~

 

대표이미지인 썸네일을 파일로 첨부해서 대표에 클릭을 하면 원래라면 그 대표로 클릭한 이미지가 썸네일로 보여져야하는데요, 다음에서 검색을 했을 경우엔 그 대표이미지가 안보이는 경우가 종종있다고 합니다.

 

저도 다음에서 검색했는데, 네이버에서는 썸네일이 잘만보이는데, 다음에서는 안보이는 경우가 있어서 왜 그렇지라고 그냥 생각만하고 넘어간 경우가 있었거든요. 그 해결방법을 알았습니다.

 

썸네일 안보였을경우 해결방법

 

썸네일로 만든 대표이미지를 가장먼저 업로드 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1,2분 있다가 나머지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세요. 물론 이방법이 100% 정확한건 아니지만, 이렇게 작업 했을경우엔 썸네일이 제대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썸네일이 안보이신 분들은 이제부터라도 썸네일을 가장 먼저 업로드 해놓으신후에 다른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닷 '_'

 

썸네일 만드는 법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은 그림판,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만들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건 자신이 즐겨쓰고 익숙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전 우선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

 

썸네일은 백지위에 글자를 적는것보다는 포스팅관 관련된 이미지 위에 글자를 적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사람들에게 이미지로 포스팅의 주제를 어필 할 수 있으니까요 ! ㅎㅎ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할꺼니깐 포토스케이프 메인화면을 캡쳐해 봅니다. 기왕이면 정사형으로 캡쳐해주세요. 썸네일 이미지로 740 x 740 사이즈를 많이 씁니닷.

 

 

포토스케이프 캡쳐를 하면 중간에 포토스케이프 글자가 같이 캡쳐되죠 ~ 저 로고랑 글자를 지우고 그 위에 썸네일 글자를 적어 볼게요.

 

 

사진편집으로 들어와서 하단에 있는 개체를 클릭해주세요. 색상은 하얀색으로 선택후 채워진 동그라미를 선택해서 포토스케이프 글자위에 그립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 글자가 지워졌습니다. 그럼 이 위에 글자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개체를 클릭해주세요. 개체에 있는 T 모양은 글자 아이콘입니다. T 를 클릭하면 글을 적을 수 있는 창이 하나 뜹니다. 글 박스칸에 적을 글을 넣으시고, 글자폰트, 글자색 등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글자가 들어갔습니다. 글자는 정가운데 넣어야 썸네일 이미지에서 잘 보이게 됩니다.

 

 

 

썸네일 미리보기를 위해 발행을 클릭해 봤습니다. 오른쪽 빨간 박스처럼 썸네일이 제대로 보여지네요 ~

정말 간단하게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근데 이렇게 한단어애만 글자 색을 변하게 하고 싶다던지, 다른 특수효과같은걸 넣고 싶을때 포토스케이프로는 되질 않아요. 전 썸네일은 포토샵으로 작업을 합니다. 포토샵이 좀 더 편하더라구요.

 

포토샵으로 작업하는건 다음 포스팅으로 넘길게요 ~~ 포토샵 작업하는 글 적어야 하는데, 포토샵은 조금 복잡하다보니, 잘 안써지네요 ! 반성하고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당 ㅎ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