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한지 2달이 넘고 

3달째 접어들고 있는 것 같아요. 

 

아파트에서 할 수 있다 보니 가깝기도 하고 

아이들 학교 보내고 바로 가는 루틴을 짜서 

계획해서 어렵지 않게 갈 수가 있었어요. 

 

아침일찍 하는 거라 그날 약속이 있어도 

운동은 하고 나갈 수 있어 

주 4회이상은 하게 되는 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니 

운동을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제대로 되고 있는건지 아무것도 모르겠는 거죠. 

 

 

그래서 처음에는 무작정 러닝머신으로만

1시간동안 운동을 햇어요. 

 

40년 동안 운동을 안했다 보니 

운동하는 방법 이런건 전혀 몰랐어요.

게다가 체력도 저질체력이라 

스피드 5로 맞추고 1시간 동안 걷다가 

내려오는 게 다였는데 이렇게만해도 

내려올 때 어지러워서 힘들더라고요.

 

하지만 두달 정도 되니 적응이 됐고 

스피드도 올릴 수 있었어요.

근데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이 되진 않았어요.

 

 

그러다 우연히 인스타에서 

늙지않는 운동법이라고 

러닝머신으로 30분 동안 짧게 하면서 

건강에 도움되는 운동법을 보게 됐는데요.

 

알고보니 이게 인터벌 운동이더라고요.

 

인터벌 운동이란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번갈아가며 하는 운동으로

근육량이 증가하고 체지방률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어요. 

하지만 인터벌 운동은 고강도 운동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있어 충분한 워밍업과 스트레칭이 필요했죠.

 

그래서 전 10분 준비 운동을 하고 

3분 뛰고 3분 걷고를 3세트 하고 

나머지 5-10분 정도를 다시 마무리로 

걷고 있어요.

 

하지만... 실제로는 2분 뛰고 3분 쉬는 중이예요 ㅋㅋㅋㅋ 

 

 

2분 뛰는 것도 진짜 어찌나 힘든지 

힘들어 미쳐 버릴 것 같거든요. 

 

게다가 땀복까지 입고 뛰어서 

땀도 많이 흐르다 보니

너무너무 힘들어요. 그래도 뭔가 막 

땀까지 흘리니깐 뿌듯하고 그렇긴 하네요. 

 

참고로 아파트 헬스장에서 운동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인터벌 운동 해 보세요.

확실히 날이 더워지니 운동하러 

오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긴 하시더라고요.

 

인터벌 운동 효과로는

 

 

1)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

2) 신진대사 기능을 활성화하여 운동 후에도 몇 시간 동안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있어 지방 감소에 도움

3)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

4)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

 

이런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기왕 하는거 저강도, 고강도 일케 

나눠서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 

 

참고로 이렇게 하면 약 40분 정도만 해도 

충분하기 때문에 시간도 짧게 

끝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ㅎㅎ

 

 

건강한 40대를 보내기 위해서 시작한 

아파트 헬스장 ! 

이제 습관처럼 자리 잡아서 꾸준하게 

실천에 옮기기만 하면 되는 것 같아 너무 기분 좋네요.

 

아파트 헬스장 가격은 한달에 1만원으로 

시작할 수 있고, 실내에서 신을 운동화만 

준비하면 간편하게 시작할 수도 있으니깐 

날씨에 관계 없이 늘 할 수 있는 운동, 

시작해 보시기 바래요! 

 

참고로 전 기왕 하실거면 땀복도 

준비해서 입고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진짜 입고 안 입고 땀 흘리는 것 자체가 

완전 다르거든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