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겨우 3개월쯤.

한달 두달은 열정에 찬 마음으로 매일 꾸준히 2개이상을 포스팅을 했던것 같다.

글을 퍼온 적도 많았고, 나 만의 글을 쓰고자하는 욕심에 다양한 글을 쓰기도 했었던것 같다.

하지만 솔직히 이야기하면,
블로그를 시작한 제일 처음의 목적이 블로그 수익성 때문이었다. 온라인 사회가 이젠 하나의 사회로 인식되어 지고 있기때문에 블로그를 하므로 해서 얻는 수익도 많다는걸 알게된 시점부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일까? 역시. 시간이 지나니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흥미가 현저히 떨어졌다. 다른 블로그 수익원을 알았기 때문이기도 하고.

하루 일과중 아침에 일어나 회사 출근, 퇴근후엔 남친과 시간을 보내고 집에 들어가면 자기에 바쁜 생활을 보내다 보니 블로그에 신경을 그 만큼 쓸수가 없었다.

내가 신경을 쓰지 못한 만큼 내 블로그를 찾아주는 블로그 친구들의 발길도 많이 줄었다. 나도 그만큼 찾아 가질 못했으니 발길이 줄어드는건 당연하겠지.

블로그 주제가 확연한 것이 아니라 나같이 그냥 일상에서 얻어지는 생활상을 그리려고 하니깐 가끔씩은 내가 왜 블로그에 글을 써야 하고 , 누굴 위해 블로그를 꾸며야 하고, 무엇을 위해 블로그에 신경을 쓰고 있는지 의문이 들때가 있다.

난 도대체 무엇을 위해 블로그를 하고 있는것일까?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