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방문하시다보면 흔히 " RSS"로 구독하세요, 이와 같은 이미지들을 많이 보셨을꺼예요- 이 RSS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도 계실테고, 이게 뭔가 싶어 어리둥절하신분들도 많이 계실꺼예요. ㅎ

저도 이 RSS를 얼마전부터 활용해 보자 싶어, RSS를 유심히 살펴 보았습니다.

1. RSS란?

먼저 RSS란, 쉽게 이야기해서 내가 읽고 싶은 새글을 한 사이트를 통해서 읽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가고 싶은 블로그들을 링크 추가로 해서 주기적으로 혹은 생각 나실때마다 들르실꺼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때 주기적으로 들리긴 했지만, 새글이 올라오지 않았을때 헛걸음을 하게 되죠. 이걸 방지해 주는게 RSS입니다. RSS로 추가한 블로그에 새글이 올라오면 RSS리더프로그램이나 혼은 RSS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그 사이트내에서 내가 즐겨찾기한 블로그들의 새글을 한꺼번에 읽으실수가 있습니다. 참 편리한 기능이죠?? ㅎ

2. RSS이용하기

RSS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들은 여러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한RSS를 들수 있죠. 제가 이용하고 있는 곳인데요 RSS 아이콘은 어느 사이트를 가든지 흔히 볼 수 있을겁니다. 바로 요렇게 생긴 것들이죠(음..그러고 보니 블로그 쥔장님께 말도 안하고 그냥 캡쳐해서 와버렸네요~ 혹시나 이글 보시면 양해 부탁드려요 ㅠ_ㅜ)


<1. Cherry 양의 RSS / 2. j4blog의 RSS >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RSS에 추가를 할 수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한 RSS라는 사이트에 가입은 하셔야 합니다. 사이트는 생각보다 참 간단하게 되어 있구요, 블로그를 RSS추가하고 설정하면 새글이 올라오면 "블로그이름(1)" 이런식으로 새글의 갯수가 표시 됩니다. 한리더기를 다운 받으시면 한RSS홈페이지에 굳이 가지 않더라도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뜨게 설정을해놓으면 새글이 올라온걸 알수가 있죠


이런식으로 화면에 표시가 되어지는데.. 클릭을 하면 그 블로그로 바로가는 기능이 되어야 할것 같은데, 그게 안됩니다!! 왜 일까요?ㅡ_ㅡ??? 다른 설정을 하는게 있을까요? 혹시 아시는분은 도와주세요 -ㅇ-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 추가내에 "N" 이라는 아이콘이 뜨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이기능은 어케 안되는가 봐요; IT쪽에 유능하다면 연구라도 해보겠지만, 이건 원..도대체 생각대로 할수 있는게 없네요~ ㅎ

3. RSS의 장점

RSS 구독자가 늘어나면 그만큼 내 블로그를 찾아오는 고정 손님이 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내 글을 읽으러 누군가가 일부러 찾아와 준다는 것 만큼 기분 좋은 일도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RSS 구독자가 생기면, 책임감이 생기게 됩니다. 내 글을 읽어 주는 분들을 위해 주기적으로 글을 쓸 힘이 생기죠 ( 저도 벌써 구독자가 5분이나 계시네요 !!+_+ 와우!! 구독자분들 감사해요~~  ㅎㅎ). ^____________________^

4. RSS의 단점

저만 모르고 있는 걸까요?? 누가 내 RSS로 구독을 하는지 명단을 알 수가 없습니다. ㅠ_ㅜ 감사의 말이라도 남겨야 하는데 말이예요~ 요건 있을것 같은데 제가 못찾는 걸까요?? 알면 좀 가르쳐 주세용 +_+ 아, 그리고 이건 단점 보다는 궁금한 점이라 할 수 있는데, RSS 홈페이지에서 새글이 올라온 블로그의 글을 한꺼번에 볼 수가 있게되어지는데, RSS를 통해서 보는것도 그 글을 읽는 사람숫자에 더해지는건가요?? 아, 그리고 RSS를 통해서 읽으면 믹시나 다음 베스트 글같은 추천버튼이 안보입니다. ! 그렇다면, RSS를 통해서 새글이 올라온것을 확인하고, 결국은 다시 그 블로그를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는걸까요?

제가 RSS에 대해 제대로 이해 한게 맞나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