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화장품 브랜드 중 ' 미샤 ' 라는 브랜들을 들어 보신적이 있으신지요- ?

필수이미지


예전에 처음 '미샤'라는 브랜드가 나왔을때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나이가 어렸기 때문이었을 수도 있지만 그 만한 가격대의 화장품을 살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은 분들이 미샤를 찾았고,

그만큼 미샤매장은 동네 곳곳에 생길 정도로 많이 생겨 났습니다. 가는 곳 마다 미샤 매장에는 사람들이 붐볐고, 줄을 서서 계산을 할 만큼 인지도가 있었죠.

그후로 미샤와 비슷한 스타일의 다른 브랜드들이 하나둘씩 생기기 시작했고 미샤는 그 브랜드에 밀려 매장들도 많이 줄어 들고, 또한 사람들의 발길도 많이 줄어든듯 합니다. 

하지만

'미샤' 에서 [M시그너터 래디언스 투웨이 팩트]를 출시와 관련하여 2009년 5월 10일부터 17일까지 이지데이에서 진행했던  소비자 리서치중  "미샤 화장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으십니까?" 라는 항목에서


아니오라는 응답 19% (683 명) 보다 예라는 응답이 80% (2806 명)인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여전히 많은 분들이 미샤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란 사실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이들이 미샤를 찾았었거나 혹은 지금도 찾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샤 화장품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미샤 화장품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라는 질문에 53% (1867 명)가 선택한 미샤의 장점은 바로 '가격/용량' 면이었으며 그 뒤를 이은 장점으로는 제품구성, 기능/품질, 쉬운구매등의  이유가 뒤따랐습니다. 하지만 1위를 차지한 가격/용량의 장점이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반면 다른 장점들은 크게 뒤쳐져 부각되지 않고 있다는것이 보입니다.
 
이에, 미샤에서는 일명 김혜수팩트라고도 불리는 [M시그너터 래디언스 투웨이 팩트] 를 선보이며 탈바꿈을 시도했습니다.  


01. 특징 

 - 나노 사이즈의 풀러린 초미립자 스폰지 시스템을 통해 안정하게 피부에 전달하여 피부를 산화로부터 보호해주고 주변 온도에 상관없이 피부를 촉촉하고 아름답게 가꾸어줍니다.

- 미네랄과 식물성 콜라겐을 포집한 파우더의 사용으로 피부에 보습과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표현해 줍니다.

-수퍼비타민으로 불리우는 아스타잔틴과 폴리리프트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가꾸어 줍니다.

-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하지만 두꺼운 화장이 되지 않으며 화장 후 건조함이나 당김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02. 주요성분


03. 사용법

 - 파운데이션 사용후,
    내장된 퍼프에 적당량을 묻혀 피부결에 따라 가변게 눌러주며 찍어 바르듯 펴발라 줍니다.

 - 사용 스텝
  꼼꼼한 기초단계 -> 선크림 -> 메이크업베이스 -> 파운데이션 -> 투웨이 팩트


10대들이 찾을 법한 제품들을 내 놓았던 미샤는,
김혜수를 광고 모델로 선정하여, 이미지 변화를 시도하였고 또한 고급스러운 제품디자인과 우수한 커버력과 파우더 팩트의 가벼운 사용감을 겸비한, 빛나고 윤기있는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므로 소비자들이 찾는 미샤로 변화 하였습니다.

이처럼 탈바꿈을 시도한 미샤팩트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은 과연 어떨까요?

골드 컬러 용기에 미샤의 서명을 조각한 M 시그너처 래디언스 투웨이 팩트 제품 디자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미샤의 제품/디자인 만족면에서 2% 밖에 차지 못했던 인지도에서 벗어나 [M시그너터 래디언스 투웨이 팩트] 제품의 디자인은 61% (2150명 : 매우 만족 + 만족) 나 되는 사람들의 인지도를 얻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투웨이 케익의 커버력과 팩트의 가벼움을 살려 빛나고 윤기있는 피부를 연출하는 미샤 M 시그너처 팩트를 교체/사용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그리고 또한 50% 가 넘는 (2500여명 매우교체 + 교체의향) 사람들이 미샤팩트를 사용해 볼 의향을 가지고 있다니 긍정적인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단순한 리서치 결과로 모든것을 결론 지을 수는 없지만, 긍정적인 반응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미샤를 이용하는 주 고객은


미샤 오프라인 매장이라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시작한 미샤이어서인지 미샤의 온라인 쇼핑몰인 뷰티넷에서의 구매는 활발하진 않은데요, 미샤 쇼핑몰이 아닌 뷰티넷이라는 이름의 홈페이지라서 그런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보태 봅니다. 하지만 미샤의 공식 홈페이지인
뷰티넷(http://shop.beautynet.co.kr/ ) 을 방문해 보면, 이벤트도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M시그너터 래디언스 투웨이 팩트] 출시와 관련해서도 5월 8일 ~ 6월 7일 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체험단 모집 1차는 끝난 상태이고 지금은 2차를 모집 중입니다. 체험단에 신청하고, 직접 미샤팩트를 경험해 보는 일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피부에 항상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 새로운 제품이 나왔을때 체험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명품 브랜드라고 해서 자신에게 맞는 법은 없으니깐 말이예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