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기사를 읽어보니, 박예진이 일요일이 좋다 패밀리가떴다를 하차하면서 이별선물로 제작진 전원에게 오래 신어도 발이 붗지 않는 기능성 여름 샌들을 선물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하더군요.


예전엔 기억은 잘 안나지만 유명했던 남자배우가 드라마 촬열을 마친후에 스태프들에게 나이키 모자를 선물하는 장면을 봤었는데 박예진씨도 패떳을 1년 동안이나 해서 그런지 스태프들과도 정이 많이 들었나 봅니다. ㅎ

그런데 박예진씨가 선물한 저 기능성 여름 샌들은 도대체 뭘까요?? 필수이미지




그것이 무얼까 하면 찾아 봤더니 '핏플랍'이라는 신기만해도 다리가 날씬해 진다는 샌들입니다. 과연 신기만 해도 다리가 날씬해 질까요? 정녕 박예진씨는 이 핏플랍 샌들을 신어서 다리가 그렇게 이쁜걸까용??

그래서 핏플랍에 대해서 핏플랍 홈페이지(http://www.fitflop.net/ )를 통해 자료를 찾아 봤습니다.


1. FitFlop 중창은 특허 출원중인 micro-wobbleboard ™ 기술을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걷는 동안 운동 효과를 제공합니다.런던사우스뱅크대학(LSBU)의 Darren James 및 David Cook박사가 개발한 FitFlop의 독특하면서도 안전한 방식으로 가늘어지는 중창이 걸을 때마다 발 아래의 EVA 밀도를 변화시켜 지지대를 자극함으로써 발과 다리 근육의 균형을 맞춥니다.

2. 근육을 좀더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FitFlop은 다양한 밀도의 중창을 제작하여 제품을 착용했을 때 근육을 더 자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학실험 결과, FitFlop은 둔부의 근육 반응이 증가하도록 자극하고 뒤넙다리근 반응, 허벅지 반응 및 하퇴근 반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FitFlop을 착용하면 걸음을 걸을 때마다 근육 긴장을 도와 다리 모양을 아름답게 보정해 줍니다. 샐퍼드 대학의 Philip Graham-Smith 박사 및 Richard Jones의 연구에 따르면 FitFlop 중창은 걸음걸이마다 느린 연축* 근육이 관여하는 시간(대략 10-12%)을 연장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FitFlop 한 켤레만 신으면 평상시와 똑같이 활동하면서도 보다 큰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느린 연축 근육(slow twitch muscles)은 산소를 통해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시킴)

4. FitFlop은 둔부 근육을 좀더 사용합니다. FitFlop은 걸을 때마다 대둔근이 '움직이는' 기간을 연장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5. FitFlop은 허벅지의 근육 긴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넙다리곧은근 (허벅지 근육군 가운데 큰 근육 중 하나)은 일반적으로 신발을 신고 있을 때나 맨발일 때보다 FitFlop을 신고 보행할 때 보다 장시간의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6. FitFlop을 신고 보행할 때는 맨발로 걷는 느낌이지만 훨씬 더 편합니다. 영국 맨체스터의 샐퍼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 조사에 따르면 FitFlop을 착용한 사람의 보행이 맨발로 걸을 때와 매우 유사하지만 EVA 중창에 의한 추가적인 쿠션으로 관절의 긴장이 감소되고 충격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며칠 간 FitFlop을 착용했던 몇몇 사람들의 요통이 완화되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7. fitflop은 보다 쉽게 긴장을 유지합니다. 일을 하거나 도보로 출근하거나 집 주위를 산책할 때 착용해 보십시오. 더 많은 근육사용은 물론 '편안함'과'푹신함'을 느끼게 됩니다. FitFlop을 처음 착용하는 사람 대부분은 근육이 더 많이 사용되는 느낌을 받은 반면, '피터(fitter)' 착용자는 편안함과 푹신함이 더 컸다는 반응이었습니다. 한 여성은 FitFlop을 착용한 상태에서 30분간 걸은 후 ‘둔부 블라스팅’ 운동을 한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요점해서 이야길 하면,                                                                                 
핏플랍은 신으면서 다리를 이쁘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란 겁니다. 핏플랍의 창시자 MARCIA KILGORE 역시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개발했다고 하네요. 핏플랍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었는데요 특히 2008년에는 하이디클룸이 오프라윈프리 쇼에서 이 핏플랍에 대해 소개했고 오프라윈프리는 여름 핫 아이템 중 하나로 핏플랍을 꼽았다고 합니다.

운동을 해야 한다는건 다들 잘 알고 있는 사실이긴 하지만,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데 투자를 하는건 어려운 일이죠. 하지만 이 핏플랍처럼 평소에 신으면서(안그래도 여름엔 샌들을 많이 신으니까요~) 다리를 가꾸어 줄 수 있다면 정말이지 좋을것 같네요~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핏플랍의 색상은 총 7가지입니다. 그런데 이 가격이 만만치가 않에요~ 왜 고가라는 말이 나왔는지 알 수 있을것 같아요.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109,000원 입니다. 기능에 비하면 비싼편이 아닐지도 모르겠지만, 샌들이 이 가격이라고 하면 비싸게 들릴수도 있겠네요. 십만원이 넘는 가격인데 무턱대고 살순 없으니깐, 미리 신어본 분들의 체험후기를 읽어 보고 결정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최상희님의 체험후긴데 생각보다 디자인이 이쁘네요. 트레이닝 복에만 어울릴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뻐서 치마랑도 잘 어울리네요. 여름엔 편하게 입는 복장에 샌들 신을 경우가 많으니깐 여러모로 코디하기 괜찮을것 같아요. 다른 낮은 샌들은 오히려 신으면 몸에 충격을 줘서 안좋다란 이야길 들었는데 핏플랍은 그 반대니깐 하나씩은 가지고 있으면서 신어도 괜찮을 제품같아 보이네요 ^^

이 핏플랍 체험단을 모집했었는데 이렇게 좋은건줄 알아음 저도 신청해 볼껄 그랬어요. 역시 이놈의 게으름은 도움을 안주는군요 ㅠㅜ 안타깝네요 엉엉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