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수능일은 2009년 11월 12일 / D-100일 8월 4일

포켓애기가 수능을 친지도 언~~~~ 10년정도가 지났네요.(헉- ㅠㅜ 10년이나 ㅠㅜ )
하지만 그때도 지금도 왜 좀 더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수능 100일 전엔
하루에 1점씩만 올려도 된다란 말을 자주하곤 하죠.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ㅎ

전 예체능 계열이어서 다른 계열보다는 덜 열심히 공부를 했던것 같아요.(^_^)  하지만 운 좋겠도 평소 모의고사 실력보다 60점인가? 높은 점수가 나왔었답니다. 제가 수능 쳤을때는 전체적으로 좀 쉬운감이 있긴 했지만 말이예요. ㅋ 완전 운이었죠. ㅎ돌이켜보면 그때에도 정말로 모든걸 걸고 공부를 하지 않았던것 같아요. 열정이 없었던거죠. 성적을 떠나서 그게 완전 후회가 되네요-

그치만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그땐 그때 나름으로 열심히는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재수를 하지 않는 이상 수험생이라는건 모두가 처음 겪는 일이고 그러다 보면 시행착오들도 많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래서 수능 디데이 100일엔 공부 못지 않게 중요한게 바로 계획세우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천날 만날 수능 비법이니, 공부비법이니 라는것들을 읽어봐도 결국은 자신에게 맞는 공부비법을 찾아야 하는게 옳은 공부선택 방법인것 같아요~ 고3이면 10년 정도는 공부를 해 왔으니 자신만의 공부법이 있겠죠? (흠..근데 전 그 당시까지도 공부방법 조차 확립하지 못했던것 같네요. ㅋㅋ 그래서 성공을 못했나봐요 ㅠㅜ ) 머, 지금 이제 수능 10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선 공부법을 찾는것 보단 어떻게 하면 1점을 더 올릴수 있을까에 초점을 맞춰야 할것 같네요~

★ 집중력강화시켜 1점을 올리자. ★

집중력을 최대한 강화시켜 한 문제를 보더라도 내것으로 만드는것이 중요!! 합니다. 흔히 오답노트라고 하죠! 틀린답을 내것으로 정확히 만들어 놓지 않으면 그 한문제가 나중엔 2,3 문제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지금 쯤이면 오답노트 만들 시간도 없는것 같고, 외국어 공부를 하고 있으면 수리영역이 걱정이 되고 또 수리영역을 잡고 있으면 언어영역이 걱정되고..모든 수험생들이 가지고있는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수험생이 가지는 가장 어리석은 생각일 수도 있다란 생각이 드네요. 저역시도 그랬구요 ㅋ 이런 상황이 반복되다 보면 시간만 잘가고~ 하루에 3-4시간 밖에 안자면서 공부는 하는데 성적이 오르질 않는거죠!!

그러니, 이런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마세요~

저보다 수능이나 공부에 관한 비법을 많이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요~ 물론 좋은 성적을 얻어서 좋은 대학에 진학한 분의 수능비법이라면 지금 수험생인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것도 같네요~ 자신만의 수능비법 이나 공부비법에 관한 포스팅을 하신다면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_+

그러고 보니, 이번 수능은 제 친구도 친다고 했던것 같아요. 이나이에 웬 수능이라 하겠지만 그 친구과 완전 4차원적인애라,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잘 다니던 대학을 자퇴하더니 한동안 일어에 빠져있다가 작년엔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서 1년동안 일본에 다녀오더니 올해엔 수능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완전 세상과는 동떨어지게 자유를 만끽하면서 사는 친구라서 완전 부럽기도하고, 어떤땐 이해가 안되기도 한답니다. ㅋ 여튼, 그래도 무언가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걸 할 수 있다는건 좋은거겠죠! ㅎㅎ그 친구 덕분에 저도 올해엔 수능선물을 준비해야 할것 같네요 ㅎㅎ

수능 선물로 줄 수 있는 좋은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수능 전날이나 당일날 줄 수 있는 간편한 세트용 선물

바로 수능 시즌이 되면 허벌나게 많이 판매되고 있는 종합세트 입니다. 요런것 몇개씩은 수험생들이 기본으로 받죠 +_+ 하지만 정작 쓸 모양은 없다는것, 그치만 안받는것 보단 기분이 좋죠. ㅋ 선물 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ㅎㅎ

2. 현 시점에서 챙겨 줄 수 있는 선물들
; 이색적인 선물들이 아주 많습니다. 경제적인 여건만 허락한다면 더더더 좋은 선물을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구요. 물론 수험생이 자신과 어떤 관계에 있느냐에 따라서 선물의 가격정도는 달라지겠죠? ㅎㅎ

① 기능성 운동화

먼저,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수능선물들이 있습니다. 르까프의 웨이브 운동화는 이제동 선수가 신고 경기에 임해 좋은 성적을 올린다는 것으로 유명해진 운동환데요 - 엄지발가락 부분의 통풍력을 향상시켜 신발 내부 온도차에의해 착용자의 뇌파가 알파파가 되도록 유도해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운동화라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운동화에도 이런 기능이 숨어 있을 수 있다니 말이예요 +_+ ㅋ

실제로 이제동 선수가 신고 많은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니 허무맹랑한 이야기들만은 아니겠죠? ㅋ 다른 메이커등에 비해서 가격도 76,000원 이면 그리 센 편은 아닌것 같네요~ 수험생 선물용에게 아주 좋은것 같아욤 (르까프 웨이브 운동화를 더 자세히 구경 하시려면 http://www.lecafwave.co.kr/ 요기루 가시면 됩니당~)

② 기능성 전자제품들 -
수험생들에게 미리 선물하면 좋은것들이죠! 기능성 전자제품들. 요즘은 공부하는데 없어선 안될 존재들이기도 하죠. 공부 효율을 높여주고 휴대하기 편해서 어디서든 이 전자제품들을 이용해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그~렇게 친하지 않는 수험생에게 선물하기란 조금 무리가 이는 제품을이긴 합니다. ㅎ

제 블로그에서 이벤트로 소개해 드렸던 슈퍼아미 와 같은 제품들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엔 집중력 강화 안경도 있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한 세상인것 같아요~ ㅎㅎㅎ

3. 상품권 
요것 또한 좋은 선물이 될것 같아요~ 주는 사람도 고민안해서 좋고 받는 사람도 자기가 원하는걸 살 수 있어서 좋고 ㅎㅎ 금액 선도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선으로 골라서 선물 할 수 있으니깐~ 부담가질 필요도 없을것 같네요 ㅎㅎ

저도 친구를 위해 줄 수 있는 선물을 생각해 봐야 겠어요~ 친구 덕분에 10년전의 수능치던 모습을 회상도 해보게 되네요 ㅎㅎ 아무쪼록 친구에게 화이팅 하라고 해야겠어요!! 나이가 중요한게 아니잖아요?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