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에서 이 부분은 꼭 챙기야지 +_+

회사를 다닐땐
부서마다 곳곳에 정수기가 있었습니다.

각 부서에 있는 정수기는 물통을 꽂아 쓰는 형식이었고, 탕비실에는 직접 수도꼭지와 연결을 해서 쓰는 형식이었습니다.부서에 있는 정수기에 물이 떨어졌을때마다 탕비실로 가서 물을 받아와서는 갈던 내 모습이 생각이 나네요. 물론 힘이 없기때문에 정수기 통에 물 반만 채워 돌돌 굴려가지고 사무실로 애써 가지고 왔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전 사무실에 있는 정수기 물은 절.대.로. 마시지 않았답니다.

이유인 즉슨,
'불결'해 보였기 때문이죠.

필수이미지 그렇다면 어떤 정수기가 믿을만한 정수기일수가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현재 정수기에 관해 가지고 있는 견해와 더불어 어떻게 하면 올바른 정수기를 선택할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수가 제공되기때문에 곳곳에 정수기가 있지만 가정에서는 보다 안전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 정수기를 렌탈하는 경우도 많을것 같은데요,


이지데이에서 2009년 5월 10일부터 열흘간 실시된 정수기 관련 설문조사 항목중 ' 정소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에 정수기를 사용안하는 사람을 제외한 2,066명에 해당하시는 분들이 정수기의 선택 이유는 안전성과 편리성을 꼽아주셨습니다.

예전엔 일명 돈 많으신 분들이 마시는 물까지 생각해서 정수기를 가정에서도 사용했지만 지금은 가족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정수기를 렌탈하고, 물통을 들고 약수터에 물을 뜨러가기보단 따뜻한 집에서 간편하게 물을 마시길 택하는 분들이 정수기 렌탈을 결정하시는것 같아요.


정수기를 선택 할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라는 설문조사에서 40%나 되는 분들이 필터 성능에 관해 꼽아 주셨는데요,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것처럼 필터의 성능이 좋으면 물을 안전하게 마실수 있는걸까요?

  필터란?
이물질을 걸러내는 장치로, 정수기의 핵심 부품입니다. 이 필터는 종류에따라 낡은 수도관으로 인해 산화된 찌꺼기나 공동 주택 및 빌딩에 설치된 물탱크 속의 찌꺼기등을 잘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 필터의 기능에 따라서 찌꺼기들이 얼마나 잘 걸러지느냐가 판가름되는것이고 그에 따라 얼마나 안전한 물을 마실수 있느냐가 결정되어 지는거죠.

따라서 이 필터 성능이 매우 좋아야하는건 두말없는 소리죠!!
많은 분들이 그래서 정수기에 대한 안전성을 의심할수 밖에 없나 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는 정수기를 선택할때,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점은 무엇알까요?

필터의 성능이야 기본적인것이고, 정수기 관리 부분을 제일 눈여겨 보아야 할것 같은데요,
회사에서 청소하시는 아주머니께서 정수기 코디아줌마가 다녀사시고선 늘 하셨던 말이 생각나네요.

 " 필터만 교환한다고해서 깨끗하나? 물이흐르는 호스는 여전히 더럽구만.. "

라고 말씀을 하셨죠. 필터는 기본적으로 코디가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따로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관리가 되어 걱정이 없었죠. 하지만, 청소하기가  쉽지 않은 호스 부분은 정말 한마디로 뷁입니당 ~

따라서 우리가 눈여겨보아야 할점은


살균시스템입니다. LG 정수기의 한 제품인 LG 헬스케어 정수기는 바로 이런점을 숙지. 인사이드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서 정수기의 위생적인 부분을 완벽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이는 부분만이 아니라 물이 흐르고 있는 모든 곳을 살균하는 시스템이므로 우리가 전에 걱정하던 부분이 말끔히 해결된 것이죠.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식 가능성이 높아지는 기존의 정수기에 밴드히터를 설치해서 부식을 방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래쓰면 물때가 끼여 청결과는 거리가 멀어보이는 기존의 정수기와는 달리 스테인레스 저수조를 사용하여 물때가 끼어 세균이 살아나는 일 역시 방지하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이 심화 됨에 따라 약수터의 물을 마실수가 없게된 지금,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우리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우리를 살리는 물.

훗날
나와 우리의 아기에게도 직접적으로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물이기 때문에 더욱 고민하고 더욱 신경써야 하는 부분인것 같아요. 예전엔 물을 슈퍼에서 사먹는 일을 상상조차 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게 밖에서 목이마를때 자연스럽게 물을 사게 되는것처럼,
지금보다도 더 시간이 지나 우리의 아이가 자라나고 있을때쯤에는 지금은 풍부히 쓰고있는 우리의 천연 자원들을 그때는 사서 써야 할지도 모른다는 씁쓸한 생각이 듭니다.


< 동영상 출처 : http://www.lge.co.kr/cokr/healthcare/ >

TVCF의 내용처럼 좋은물만 마시게 하고 싶은 한사람으로써 정수기 하나를 선택할때도 외형이 아닌 내형을 보는 그런 눈을 가진 현모양처가 되어야 겠다란 생각이 드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