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창업을 해야겠다 !!
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을것 같아요.


저 역시 나이가 20대 후반이고
직장 생활을 접어야 했을 때 ' 창업 ' 을 생각을 안한게 아니죠. 그리고 직장 생활을 너무 오래한 언니들이 있었기 대문에 더더욱 더 창업을 하는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죠.

하지만,
결단력이 없는 우리같은 자매들에겐 정말 시작하는게 힘든일이었죠.

쇼핑몰이 가장 좋을것 같다란 생각하에, 온라인으로 할까, 아님 오프라인으로 할까 라는 생각들부터 어떤걸 해야 망하지 않을까가 가장큰 요인으로 자리잡혔죠.

일단 어떤 창업을 하던지 초기 자본이 있어야 하니까요.
물론 여유가 있음 쇼핑몰이 망하더라도 그돈 없었던 돈으로 생각하면 그만이지.라는 선하에서 시작을 해야
안심하고 시작 할 수 있으니깐 말이예요.

그치만,
우리에겐 그런 여유가 없었기 대문에 섣불리 시작 할 수가 없었답니다.

근데, 요즘엔
쇼핑몰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100% 임대 창업 공간이 있어 우리와 같이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동탄 신도시에 자리잡게 될 메타폴리스몰 입니다.

 장점 1. 소비자들의 공간



우선 동탄의 메타폴리스몰은 약 20,000m2의 광장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는 동탄 센트럴파크와 연결되면서 동서남북 어디로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특히 쇼핑몰 중앙 광장에 화려한 경관의 분수를 설치해 이국적인 풍경을  그려냅니다. 또한 이 음악분수는 최고 물 높이 30m에 지름이 34m로 부산의 다대포 낙조분수와 같은 아름다운 정경을 만들어 낼것 같네요.

이전 포스트에서 낙조분수 주위엔 너무 아무것도 없어서 상업화 되지 못하고 사람들이 머물곳이 없는게 단점이라는 이야길 했었는데 메탈폴리스몰은 바로 내가 바라던 '볼거리' 들이 자리를 잡아 사람들이 머물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질 것 같네요 ㅎㅎ

 장점 2. 창업자들의 공간

프리미엄의 땅 동탄입니다.

동탄2 신도시 개발 확정과 함께 수도권남부 신도시 중 최고 배후수요를 자랑합니다.
소비자를 이끌어 주는게 바로 창업자들이 가장 원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이부면에 있어서 메타폴리스몰은 가장 큰 역할을 해줄것 같네요. 그리고 창업자들이 얼마나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느냐고 고려해 볼 사항이겠죠.


메탈폴리스몰은 100% 임대 방식의 복합 상가로 적은 비용으로 ‘내 점포’를 가질 수 있으며 쇼핑몰을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는 전문경영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높은 관심을 가지고 쇼핑몰을 관리하게 되어 실 임차인은 점포개업 시 활성화에 대한 부담이 현저히 줄어들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메타폴리스 홈페이지 http://www.e-metapolis.co.kr/ 참조)

 장점 3. 테마상가


메타폴리스몰은 연면적 약146,160m2에 아이스링크를 중심으로 푸드코트, 영화관, 대형서점 등 버라이어티한 즐거움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A블록과 문화가 숨쉬는 광장을 중심으로 입점이 확정된 홈플러스, 클리닉 시설 등 복합쇼핑이 가능한 B블록으로 구성되어  하루종일 대형 몰에서 밥먹고, 영화보고, 쇼핑하는 ‘선진국형 체류형 쇼핑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 이곳저곳 옮겨다녀야 하는 불편함 없이 한곳에서 원하는 모든걸 할 수 있으니깐 그만큼 시간 절약이 되어서 효율적입니다. 저희집 근처에도 이런곳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배우고.. 휴식하고..그런 자유로운 공간 말이예요.

앞으로는 이런 개념의 상가들이 단순한 지금의 쇼핑몰 형태가 아닌 이런 테마상가의 형태로 자리잡혀 질 것 같네요. 자꾸자꾸만 발전되어지는 모습들이 눈에 보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어떤 점포를 가지고 자리매김을 하느냐는 자신이 판단할 몫이 될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