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버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회사에 다니는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파트타임을 하거나 아니면 저처럼 인터넷을 통해서만 돈을 버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돈을 버는 방법 역시 여러가지가 있겠지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인터넷 돈벌이(?) 중 하나는 쇼핑몰 창업이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쇼핑몰 창업이라는건 꽤나 용기가 필요한 직업입니다. 투자비용이 필요하다는건 그 투자비용이 사라질것을 감안하고 시작해야하는거니깐 그만큼 부담감이 생기는거죠.

투자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죠.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수익들, 그외의 인터넷으로 벌 수 있는 잡들 - 전 이것들로 회사에 다니지 않고서도 돈벌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우수기업의 월급에 비하면 보잘것 없겠지만 저 나름으로 한달동안의 수익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매달려서 돈을 벌고 있자니, 밖의 생활이 그리워 집니다.
물론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는 일은 달갑지 않지만,
회사에 출근하고 회사에서 밥을 먹고 회사에서 퇴근하고 여러사람이랑 부딪히는 일들이
그때는 아무것도 아니 었던 일들이..
지금은 살아가는데 있어서 활동력이 된다란 사실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몸을 움직여서 버는 돈은 수익이 만족 스럽진 않을지 몰라도
신선한 공기로 숨을 쉴수 있게 해주고,

머리로 돈을 버는것 ( 솔직히 머리는 아니지만..ㅋ 대조법을 사용하려다 보니 ㅋ ) - 실제로는 손가락으로 돈을 버는 것은 수익은 머 그럭저럭 합니다. 그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할 수록 수익은 올라갈것이고, 계속해서 새로운 모델의 수익사이트가 생겨나고 시간이 점점 더 지날 수록 이 일들은 매력적이고 또한 저 같은 사람을 칭하는 상징어 같은 것들도 생겨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ㅋ 물론 바램이지만 말이예요.

그치만
자기 관리에 철저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루종일 꼼작안고 컴터 앞에 있어 몸을 쓰는 일이 거의 없어져 버렸습니다. 정기적으로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해주지 않으면 안되는 일이 되어 버리는거죠.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생활 계획을 짜는것이 좋습니다.

아, 저는 물론, ㅠㅠ
지금 상황이 상황인지라 완전 내 몸을 학대하고 있지만 말이예요.
어느순간 마음이 잡히고 무언가 어떻게든 결말이 보이면 그땐 날 사랑해 줄 생각이예요.

머리로 돈을 버는것은 어떤 몸을 움직여서 돈을 버는것보다 더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을지 몰라요. 그치만 그 시간안에 다른 일을 배운다거나 다른 계획을 한가지 이상 넣어서 생활한다면 훨씬더 매력적인 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블로그에 글을 쓰는게 자주 지치기도 하고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하는지 모를때도 많고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서 배워야지 라는 생각만 할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쪼록 지금의 내가 조금은 정신을 차릴 수 있도록 손가락이 힘을 줬음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