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돈에 구애받지 않는법 - 고코로야 진노스케지음.

돈에 대한 인식이 바뀌지 않는한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없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책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전 이책을 yes24에서 구매하고 나서 지금 한 4번째 반복해서 읽어보고 있는 중인데요, ebook이나 goole play 북을 통해서 구매하면 여러사람이 나눠서 볼수도 있는 장점이 있지만 전 여전히 종이책에 줄쳐가며 읽는게 좋네요 ~ 종이를 넘기는 그 느낌이 참 좋아요 ! ㅎ

 

사설이 길었네요 ~ 무튼,

돈을 좋아하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재테크책 !!

재테크책, 성공하는 비법 등과 관련된 책을 많이도 읽었지만 여전히 돈에 찌들리고 있는 분께 추천해 드리는 책입니다.

 

부자가 되는 법,

재테크 관련 책,

성공하는 비법등을 아무리 읽고 따라해도 부자가 될 수 없었던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만 알려주었지, 돈에 대한 나의 본연의 자세, 인식을 바꾸라고 알려주진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돈버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그대로 따라 한다해도, 돈은 나쁘지만 필요한것, 돈 때문에 무시당하고, 돈 때문에 불안하고 등의 돈과 관련해서 나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면 부자되는방법을 알았다고 한들 돈은 나를 비켜가고, 돈은 나에게서 멀어질 뿐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돈이 생기면 행복하다, 돈이 있으면 자유롭다. 돈이 있어야 안심이 된다 라는 기분을 돈이 없는 지금의 상황에서 먼저 느끼라고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일단 돈이 있다라는 가정하에 누릴 수 있는 기분을 먼저 느끼라는 거죠.

 

헌데 사람 마음이란게 그렇게 쉽게 마음먹어 지면 부자되는 사람이 그렇게 적을리가 없겠죠. ㅎㅎ

 

아직까지 마음이 돈에 지배당하고 있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돈 = 공기

 

라고 생각해보는 겁니다.

 

공기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에게 없어선 안되죠. 하지만 우리는 일부러 숨을 쉬어야지 하면서 숨을 쉬진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당연히 우리 주위에 존재하고 있는것을 알기에 숨을 쉬죠. 그것과 마찬가지로 돈역시 우리주위에 언제나 늘 풍족하게, 풍요롭게 있다고 생각해보는 겁니다.

 

돈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아야 돈이 들어온다는 개념입니다.

 

무한한 집착의 과정을 지나고 나서 내려놓음이 나에게 들어올 수 있다고 어떤 책에서 읽었는데요, 그것과 같은 개념인것 같아요.

 

제가 둘째를 너무 가지고 싶었는데, 1년이 지나도록 가져지지가 않았죠. 그럴때 카페를 드나들며 임신하는법, 아이가지는법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기도 하고 조언을 듣기도 하고, 병원에가서 주사도 맞고, 날짜도 받아오고 했었는데 안생기더라구요. 근데 둘째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는 그 순간 !! 기적처럼 둘째가 저에게 왔습니다.

 

아마도 그런 느낌일것 같아요. 돈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을 수 있는 순간을 스스로가 느낄 수 있을때. 돈이 나에게 거침없이 들어온다는 거죠.

 

 

돈은 공기처럼 우리 주위를 맴돌고 있데요. 하지만 돈을 받아 들이만한 사람에게만 돈이 간다는 겁니다.

 

생각해 보세요. 지금 돈이 없어서 힘드신 분들은, 내 스스로가 돈을 받을 만한 가치있는 사람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아도, 아무런 노동을 하지않아도, 누군가가 그냥 돈을 준다고 했을때, 아무런 망설임 없이 그 돈을 받을 준비가 되었나요?

 

현실에서 길 가다가 누가 정말 그냥 1억을 준다. 그럼 그 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정말 누군가가 나에게 1억을 준다면 전 못받을것 같아요 ;;; 이 돈은 검은돈이 아닐까부터해서 이 돈을 받으면 이상하고 안좋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 내가 이돈을 왜 받아 등등 받지 말아야 될 이유를 계속 생각할 것 같습니다. ;;;

 

저도 아직 돈에 대한 내 가치를 많이 끌어 올려야 하나 봅니다. ㅎㅎ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일을 하고 남들에게 기쁨을 주려고 하기 전에, 나는 아무일도 하지 않고 놀기만 해도 내가 원하는 만큼의 풍족함을 받아 들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야합니다. 그렇게 여겼을때 비로소 돈이 나에게로 흘러 들어 온다고 합니다.

 

내가 일을 해야만 돈을 벌 수 있다가 아니라, 어차피 돈은 나에게로 들어온다라는 마음가지기 !! 그게 참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생 돈에 구애 받지 않는 법 책 중 1장에 대해서만 언급해 보았는데요, 5장 중 1장만 다뤘을 뿐인데도, 바뀌고 행동해야할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었네요.

 

자기계발서책은 읽을땐 맞다맞다 하면서 읽는데, 덮고나면 다시 예전의 나로 쉽게도 돌아가서 문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읽고 읽고 반복하고 반복하고 작심삼일을 계속 하다 보면, 나 스스로를 받아 들이는걸 바꾸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저처럼 돈을 좋아는 하지만 돈이 쉽게 안모이시는분, 돈 쉽게 버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_'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