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NO '란 말에 내가 의미를 깊게 두었던건. 내가 학생 이었을 당시. 수업시간에 동영상을 통해 ' INNO' 라는 회사를 만나면서 부터이다.

누구도 예측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로 창의적인 성공을 이루어낸 [김영세]씨의 이야길 다룬것이었는데,

그 당시 디자이너의 길을 가기 위해 결심했던 나로써는 정말 닮고 싶은 분이었다. 이노디자인을 창업하기전. 지갑속에 [INNO]라는 단어를 고이 접어서 간직하고 있었던 그 열정을 닮고 싶었다.

지금은 그냥 머릿속에 남아 있는 한낱 기억에 불과한것이 되어 버리고 말았지만, [INNO]라는 단어 만큼은 그때나 지금이나 역시 가슴에 와 닿는 단어가 되어 버린듯 하다.

그 후로 유독 [INNO]란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 회사나 제품들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INNO란 말은 나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혁신적인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단어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봤다.

INNO는 빠른 시간내에  IT기술의 개발로 인해 내 삶의 일부분이 되어가고 있는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가까운 곳에서 INNO의 기술을 만날 수 있었다.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알게된 위젯을 통해서다. 한달여전부터 블로그에 관심을 두면서, 블로그와 관련된 그리고 그 외의 컴퓨터 IT에 관련된 사항들에 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 중 한가지가 위젯이었다.

위젯이란,

웹브라우저를 대신해서 PC내 바탕화면에서 뉴스, 날씨, 사전, 검색, 카페, 게임, 메모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프로그램이다. 컴퓨터가 내 일상에서 중요부분을 차지하게 되어버린 이후로, 컴퓨터는 자신만의 일부분이 되어 자신을 표현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 상황에서 위젯은 인터넷 접속없이 PC만으로 날 표현 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을 만들어주는 계기가 된것이다.

 위젯의 종류에는 야후 위젯, 네이버 데스크톱, 구글 데스크톱, 맥 오에스 대시보드 등을 들 수 있는데,  야후위젯을 통한 BMW 위젯을 선택했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위젯은 사이트 접속후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데, 야후 위젯을 깔고 난후 실행을 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과 같이 다양한 위젯들이 생성된다. 이건 사용자 편리 위주로 이것저것 바꾸어서 사용하면 된다! ㅎㅎ

그런후 BMW에서 배포하고 있는 BMW 위젯을 다운로드 한번 더 받으면 바탕화면에서만으로도 손쉽게 메모장, 계산기, 날씨 등의 정보를 보고, 관리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MW의 위젯을 선택한 이유중의 하나는 BMW가 가지고 있는 INNO기술에 반했기 때문이다.

BMW라는 차는 자동차의 종류를 버스, 트럭, 택시, 승용차로 구별 할 수 밖에 없는, 자동차에 관한 무지한 나도 알고 있는 수입차종류 중의 하나이다. 이토록 BMW라는 차가 사람들에게 수입차추천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BMW 위젯을 사용해 본 나로썬 그럴수 밖에 없다란 결론이 들었다.

그럴수 밖에 없었던 BMW만의 첨단 Innovation 기술 속에서 배워야 할 요소를 찾아야 할것 같다.  참고 사이트(http://www.sheer-driving-pleasure.com)


1. Connected Drive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중요한 승차감.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다가 최근들어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게 되었는데, 도로상의 길이 얼마나 잘 닦여 있는가가 중요한 요건인걸 알았다. 승차감이 좋은 BMW같은 수입차는 길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도로의 상황이 상관 없다는 이야기!!? 도로의 상황에 맞춰 차체의 균형을 유지시켜줌으로 코너에서의 흔들림을 최소화 하는 드라이브를 만끽 할 수 있어, 다이나믹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2. Dynamic Stability Control

최상의 드라이브와 함께 차량이 경로를 이탈할 수 있는 위험이 감지되는 순간  제동 및 주행 안정성을 최적화시켜 급커브나 언덕길에서 최상의 주행능력을 제공하므로 운전자가 조금더 마음 편히 안전하게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3. NIght Vis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밤에 운전을 하게 되었을때 신호등 근처에서 검은색 옷을 입은 사람이 갑자기 나와서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BMW는 300m 전방의 야간 보행자나 생명체를 구분하여 와이드 스크린으로 전달해주는 나이트 비전이 있어 운전 시에도 안전을 실현 지켜준다. INNO의 기술을 사람에 초점을 맞추어 실현시키고 있는 방법중의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4. Head-Up Display(HUD)

가상 계기판을 통해 꼭 필요한 주행 정보를 그때그때 운전석 앞유리에 투영해주는 첨단기술 Head-Up Display (HUD)가 복잡한 도로 상황에서도 주의력을 잃지 않고 드라이빙에 전념 할 수 있게 도와준다.

BMW가 가지고 있는 첨단 기술을 몇가지만 알아 보았는데 여기서의 초점은 기계를 위한 INNO기술이 아닌 사람을 위한 INNO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에 있다. BMW 위젯을 사용해 보면 기능 뿐만아니라 디자인에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

INNO기술 이란 것은 디자인 역시 포함하고 있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INNO란 단어에 매력을 느꼈고, 지금도 역시 [INNO]란 단어는 매력을 가진 단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내가 닮고 싶었던 열정을 담아주는 INNO란 단어를 다시한번 가슴에 새기고픈 생각이 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