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단지 거의 5개월 만에 100달러가 조금넘게 적히 수표를 받게 된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세금정보(?)를 매달 지급이라고 간단하게 수정만 해주면 100달러가 넘었을때 내가 별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수표가 지정된 곳으로 도착하는 아주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거. 외화 수표입니다. 은행에 가서 외화 수표를 우리나라 돈으로 바꿔서 가져와야 하는데 정말이지 쉽지가 않습니다.ㅡ_ㅡ

수표를 바꾸기 전에 여러 글들을 참고해 봤지만, 결론은, 내가 은행에 가봐야 아느것이었습니다. 은행에서 구글에서 날아온 수표를 한번 경험애 본 곳은 그 자리에서 바로 현금으로도 바꿔 준다고 하던데- 전 그런은행을 가지 못하고 회사 근처 부산은행이라는 곳을 갔습니다.

번호표를 뽑아서 기다렸지만, 외화수표는 번호표를 뽑지 않고 바로 외화담당 창구를 이용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구글수표를 받아든 직원분- 유심히 수표를 보더니.. (역시나 처음보는 수표랍니다.-_-) 개인수푠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고, 이 수표는 또 추심을 해야하는데, 추심을 하면 외환으로 거쳐서~ 다시 미국까지 가서~ 승인이 나서 돌아와야 돈을 지불해 줄수가 있다는데 그게 20~ 30일 걸린답니다. 그리고 또 수수료도 때야 하고, 달러가 그리 높은것도 아닌데, 그렇게까지 하면 받는 돈도 얼마 안될꺼라면서- 부산은행에선 차라리 외환은행을 가보는게 어떻겠냐고 하더이다.

머, 조금 귀찮아서 다른 은행에 넘겨 버린거겠지만, 회사에서 짬을 내고 나간거라 시간도 없고 해서 그냥 알겠다 하고 나와 버렸습니다.

은행과 거래를 별로 안하고 있는 저 같은 경우는 주거래 은행을 찾아갈 수도 없고 다시 다른 은행을 찾아야 합니다. 한번 하고 나면 두번째 하는건 쉬울것 같은데 정말 어렵습니다.

다시한번 돈 버는건 쉬운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 ㅠ_ㅠ

전 언제 수표를 현금으로 바꿔 볼까요? 담엔 휴가를 내서 꼭!! 은행에 가렵니다.!! 현금으로 바꾸는날 다시 올릴께요 +_+ 아아, 혹시 부산에 계신분들 수표 바꾸신 분들 없나요??ㅠ_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