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전자제품들이 하루가 다르게 최신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가전 제품에 있어서도 예외가 아닐 수 없죠. 결혼 정령기에 든 포켓애기(언제 결혼할지는 아무도 모름) 요즘엔 신혼 살림들에눈이 마구마구 돌아 간답니다. 주위엔 결혼한 새신부들도 하나둘씩 많이 늘어나고 애기들도 하나둘씩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결혼과 살림이란 것에 눈이 가게 됩니다. ㅎㅎ

그 중 오늘 본 이 아이는요, 정말 탐날 정도로 좋은 제품인거 있죠. 바로 LG전자에서 나온 가스레인지데요, 울 집에 있는 것과는 완전 상반되게 이쁜 아이네요 ㅠㅜ 게다가 기능까지 완전 탐이 납니다. +_+

얼마나 좋은지 한번 눈여겨 보시길 바래요 +_=

1. 디자인
<무지개님 이미지>

요즘 전자제품들에 유행하는 꽃무늬 모양이 가스렌지에도 스며들어 가있네요~ 회색과 상판의 블랙 그리고 히든쿡 부분인 불색이 조화를 이루어서 아주 깔끔해 보입니당 ~
<별바라기님 이미지>

일반 가스렌지의 삼발이 없어서 지저분해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상판이 유리로 되어 있어 심플하면서 깔끔해 주방의 이미지를 한층 더 깨끗해 보이게 할것 같네요 +_+

2. 기능
<무지개님 이미지>

① 가장 큰 기능은 불꽃이 아닌 복사열을 이용해서 조리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로 인해 유해가스가 노출될 위험이 없습니다. 따라서 쾌적한 주방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해 줍니다.
<별바라기님 이미지>

엄청 쉬운 렌지 청소법 : 삼발이가 없고, 열과 충격에 강한 독일 쇼트사 명품 세라믹 글라스로 되어 있어 흠집이 쉽게 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가스렌지와 비교해 청소하기가 백배는 시워졌다고할수 있습니다. !!

* 청소하는 법 : 먼저 상판에 붙어 있는 고형의 찌꺼기는 제거후 제품에 들어있는 유리상판 전용 스크래퍼로 주방용세제를 사용하여 닦아 줍니다. 설탕이 포함된 음식물이 끓어 넘쳤을때는 눌러붙기 전에 스크래퍼로 제거해 주어야만 깨끗한 상판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존의 가스렌지 청소법에 비해 정말 편리해 졌습니다. 기존엔 삼발이도 분리하고 그 밑에 것도 분리하고~ 가스렌지는 또 가스렌지대로 다시 닦고~ 그랬어야 했잖아요~ 주부의 일손을 덜어주는 좋은 아이예요!

사용 용기에 대한 제한이 없어 졌으며 위험요소도 크게 줄었습니다. 삼발이 위에 얹일땐 삼발이 영역을 벗어난 큰 제품들은 올려서 조리하기가 어려웠는데 히든쿡은 그런면에 있어서 제한이 없어 졌네요~ 또한 삼발이에선 불꽃이 공중에 열손실이 컸을것같은데 히든쿡은 내부에서 열이 올라오므로 열전도율이 높아 훨씬 효율적입니다.

<라니라니님 이미지>

④ 2시간 자동소화 장치의 안심기능 ; 불꽃이 직접 보이지 않아 가스렌지가 켜져 있는지 헷갈리거나 깜박할 경우를 대비해 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계속 사용하다보면 적응이 되겠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할것 같은 기능입니다.

3. 효율성
<별바라기님 이미지>

①  앞서 기능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히든쿡은 유해가스가 노출되지 않으므로 가스가 셀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고 보니 예전에 울 집에 가스냄새가 나서 잘못하면 집안 식구들이 가스중독이 될 뻔 한적이 있는데, 그럴 염려를 이제는 안해도 될것 같네요 ㅋ

②  비용 절약  : 삼발이 렌지 외에 전기레인지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에 비해 제품 가격면에서나 사용 면에서나 월등한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전기레인지보다는 최대 43% 비용절감 효과아 있어 한달 비용을 비교해 보면 전기홈 : 22,570원 , 히든쿡은 12,778원의 가격이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입비용도 히든쿡 : 555,000원 , 전기레인지 : 100만원이상 , 일반 가스레인지 : 300,000원대 입니다. 구입 가격면으로 봐도 히든쿡이 전기레인지 보다는 훨 좋으네요 +_+

4. 단점
필수이미지 하지만 LG전자 가스레인지인 히든쿡도 장점만 가지고 있는건 아니겠죠 ? 물론 단점이 있습니다.

① 가스점화, 점화확인램프, 고온주의램프는 전기를 이용해야 하므로 만약 정전이 된다면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절기가 나가면 대부분의 전자제품들은 먹통이 되죠. 요건 일반가스렌지가 좋네요. 건전지를 이용해서 점화하니까요 ㅎ

② 복사열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판이 뜨거워지며 식기까지는 (5분정도) 시간이 조금 걸리기때문에 데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5분정도의 남아있는 열을 이용해서 조리하는데엔 더 좋을 수가 있겠네요. 하지만 고온이므로 화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③  LPG를 이용해서 가스렌지를 사용하는 곳은 이 히든쿡을 사용하실수가 없답니다.  히든쿡은 밀폐된 제품 내에서 가스를 작동시키기 때문에 가스 농도가 다른 LPG는 충분한 열원 공급이 힘들어서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무턱대고 사면 안되겠어요 ㅎㅎ 

<별바라기님 이미지>

하지만 조건이 맞는다면 일반 가스레인지 보다는 히든쿡 가스레인지를 구입하고 싶네요. 히든쿡을 사용해 보신 체험단이 올린 이미지를 보니깐 히든쿡이 더더더더더욱~~ 탐이 납니다. +_+ 오징어 굽히는 모습이 무척이나 신기하네요 ㅎㅎ 좋은걸 보면 볼 수록 탐이 나니깐 미치겠어요 ㅠㅜ 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 에 들어가면 눈이 돌아갈 만큼 탐나는 제품들이 수두룩 하답니다. ㅠㅜ

좋은걸 보고나면 안좋은거는 성에 안차게 되잖아요. 혼수를 준비하던 주위 분들이 다 그러든데 좋은걸 보고나면 가격이 좀 저렴해도 저렴한 거에는 눈이 가질 않아 결국은 좋은걸 사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

하지만 무턱대로 좋은 것만 살 순 없는 노릇이죠!! 좋은걸 살만한건 좋은걸로~ 아닌건 좀 저렴한걸로~ ㅇ ㅏ~ 결혼을 이제 곧 하게 되겠지라는 생각이 드니깐 정말 현실적으로 생각을 해야겠다란 생각이 듭니다.

결혼은 곧 현실이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