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촌스럽다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이지데이에서 진행한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촌스럽다라는 말의 뜻이 우리의 농어촌을 부정적으로 표현하는 데서 비롯된 말임인데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전체 응답자중에 57%인 1647명이라고 합니다. 거의 과반수 정도만이 이 사실을 알고 있는데요, 저도 촌스러워 라는 말을 자주 쓰면서도 이 사실은 이지데이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하지만, '촌스럽다'의 부정적 의미를 바꾸고자 '촌스럽다'는 단어에 농어촌의 새로운 가치를 담는국어사전 다시 쓰기 이벤트를 한다면  농어촌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다라는 생각을 전체 응답자 둥 80%에 해당하는 2302 명이 동의 했으니, 촌스럽다라는 의미가 국어 사전에 다시 쓰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응답자의 80%에 해당하는 2307 명도 모르고 저도 모르는 <촌스러워 고마워요>라는 캠페인에 대해 살포시 알아 볼까 합니다 +_+

<촌스러워 고마워요> 라는 캠페인은 농어업, 농어촌의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해 농림수산식품부가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범국민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그린넷의 홈페이지 ~~ ▶▶ http://green.daum.net/CAMPAIN/main.jsp

가장 기본적인 캠페인의 목적은, 촌스럽다라는 의미를 부정적인 의미가 아닌 긍정적으로 사람들이 인식하게 하는데에 있죠. 그럼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 봅시당 +_=

1. 국어사전 다시쓰기 서명캠페인



국어사전에 촌스럽다라는 의미를 다시 쓰는데 동의 한다는 뜻과 더불어 어떤 의미로 쓰여지는 것이 좋은지에 관해 참여하는 건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 2008년에도 했고, 2009년엔 10월18일 까지네요~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서둘러야 할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참여해준 촌스럽다의 의미 가운데 베스트를 보자면,


바로 이것, " 순수한 " 이란 뜻이 가장 잘 어울린다라고 해주셨네요, 이 외에도 촌스럽다와 가장 잘 부합되는 단어의 정의를 생각하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참여해 주시면 좋겠어요~

전 미리 요렇게 이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아이디어를 봐버렸더니 이런 단어에 한정되어져서 산뜻한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나네요.! 언젠가는 아이디어로 먹고사는 직업을 가진적도 있었지만,... ㅠㅜ 역시 쓰질 않으면 둔해지나봐요, 아이디어가 바꾸는 세상. ! 참 생각만해도 멋진 일인데 말이예요 ~ ^______________^

참여하러 가는길 고고씽 ~~ ▶▶ http://green.daum.net/CAMPAIN/dic_main2.jsp

2. 인터파크와 함께하는 촌티 캠페인

" 9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인터파크에서는 매일 선착순 100분께 <촌스러워 고마워요> 로고가 새겨져 있는 예쁜 촌티를
단돈 100원에 나누어 드립니다. 더불어 인터파크의 I-포인트까지 1000포인트를 더 드립니다! "

인터파크에서도 촌스러워 고마워요 캠페인에 동참중인데요~ 촌티 받으러가기 캠페인에 참여하시면 100원에 촌티를 구입하실수가 있네요~ 요건 오전 9시 부터 시작입니다.
요거요거 선착순이니깐 오전 9시가 땡~! 하길 기다렸다가 함여하시면 분명히 촌티를 얻으실 수가 있을것 같아요~ 요런거 그냥 보기엔 디자인이 별룬거 같지만, 집에서 편하게 입기에 좋아요~ 예전에 제가 졸업전시회를 하면서 맞춘 반티가 있는데요 (물론 디자인과라서 티 디자인도 어느 분이 해서 입은거예요 ㅋ) 이게 그땐 머 이런티가 다 있어~! 이럼서 그냥 전시회때만 입었었는데~ 막상 졸업을 하고 나니깐 완전 집에서 입기 좋은거예요 ㅋㅋ

촌티 받으러가는길 고고씽 ~~ ▶▶ http://green.daum.net/CAMPAIN/chonstory_notice_view.jsp?CONTENT_SEQ=77012 ( 아침 9시 예요 . 잊지마세요 +_+ )

3. 싸이월드와 함께하고 스킨 공짜로 받기 +_+

지금은 비록 싸이를 자주 하진 않지만 예전에 싸이를 했을땐 이벤트로 받는 스킨이 넘 좋았어요 ㅎㅎ (역시나 공짜를 좋아하는 포켓애기? ㅋㅋ) 싸이월드 도토리로 스킨 꾸미는것도 만만치는 않잖아요~ 근데 그런 이벤트를 활용하면 미니홈피 꾸미는데 아주 딱~! 이죠!! 싸이를 자주 하시는분, 지금의 이벤트 기간도 놓치지 말아 보세용~ ㅎ

" 9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싸이월드에서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용 <촌스러워 고마워요> 스킨을 10000만개 무료 배포합니다. 대한민국 안전 먹거리를 지키는 농어업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메시지를 남기고  다양하고 예쁜 스킨으로 여러분의 미니홈피도 예쁘게 꾸며보세요. "

깜찍한 스킨은 랜덤으로 발송 됩니다~ 촌스러워 고마워요의 캐릭이나 이미지 자체가 기본적으로 산뜻하고 이쁘기 때문에 싸이 스킨으로도 손색이 없을듯 해요! ㅎㅎ 촌스럽지 않아요! 라고 적으려고 했는데 이런글을 적으면서도 저도 모르게 촌스러움을 부정적인 뜻으로 간주해버렸네요- 촌스러워요! 라는 긍정적인 의미로 쓸 수 있을때가 오겠죠? ㅋ

스킨 받으러가는길 고고씽 ~~ ▶▶ http://www.cyworld.com/mall/event/2009/chon/event.asp ( 싸이월드 이벤트로 바로 연결했어요~ 고르인하신후에 간단한 댓글을 쓰시면 됩니당 ^o^ )

필수이미지


저를 비롯한 많은 젊은 사람들은 농,어촌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아마도 별루 없을듯 해요.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을 살아간다고 하루하루를 바쁘게 보내게 되는 경우가 많죠. 주위의 환경이 어떠느냐에 따라 보고 배우고 느끼게 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여행이라는 것은 살아가면서 큰 경험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좋은것 같아요- 시골이라는 곳을 아주 어렸을때를 제외하고 20대가 되어서는 한번도 가 보질 못했던것 같네요- 간혹 가는 재래 시장에서 할머니들이 채소를 가져다가 파는 모습들을 보면 단지 안됐다- 안타깝다 라는 생각만했지 머 별다른 것들은 없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가 아무렇지도 않게 그냥 넘기고 있는 시간에도 농어촌에 사는 많은 분들은 유채꽃을 이용한 그린에너지 개발 이라던지, 유기농 먹거리와 같은 우리가 정작 필요로하고 자주 사용하는 것들의 미래가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도 이제는 조그만 관심부터라도 시작해야 할때가 아닌가 해요.

결국은 우리가 쓰고 우리 자녀들이 살기위한 일이니깐 말이예요 +_+ 아마도 전 이제 어른이 되어 가는가 봐요 ㅋㅋ 이런 기특한 생각도 하고 말이예요 ㅋㅋ 완전 대단하죠? ㅋㅋ

여러분들도 잠깐의 짬을 내서 한번 참여해보세요~ 이글을 읽고 잠깐이라도 농어촌에 대해 생각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좋을것 같지만 말이예요!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