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닐때,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 때문에 공부란걸 하고 싶어도
집에만 오면 녹초가 되어버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날엔 스트레스 푼다고 시간이 없다그러고
또 그러면서 다른 언어를 한, 두가지 정도는 해야한다란 강박감에 사로잡혀 스트레스 받기를 반복하고,그러다보니 더더더더더 핑계를 찾는 일에만 몰두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그럼,
회사를 다니지 않고 있는 지금의 전
공부를 잘하고 있을까요??

대답은 회사 다닐때 보다 더더더더~~ 노! 입니다. ㅠㅜ

이거 뭥미.;

회사 다닐땐 점심시간을 쪼개거나 아침시간을 활용해서 일어 공부를 아주 조금씩이라도 했었죠. 갑자기 일본어에 흥미가 생겼었거든요. 지금도 전 인터넷을 하면서 일드를 열심히 찾아서 보고 있습니다. 일어는 듣고 있다보면 참 재밌습니다. 억양이. 귀엽기도 하구요. 일어를 잠깐씩 쓰다보면 글도 이쁘게 써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어 공부를 하게된 계기가 일드때문이라고 말을할 정도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저 역시,
일본어 공부가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낮에 낮잠잘 시간을 있어도,
책을 손에 쥘 시간은 없습니다. 이건 도대체 어케 된일일까요 ㅠㅜ?

당췌,
이 시간이라는 것이 집에 있으니깐 더더더~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겁니다. 전 나약한 인간이 되어 버려서 계획적으로 독하게 살수있지가 않아요. ㅠㅜ 집에 있으니깐 더더더 나태해지기만 합니다. ㅠ 맘은 맘대로 불편하구요 ㅠㅠ

하지만.
전 이게 핑계란걸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요즘 어떤 세상입니까?
굳이 학원갈 시간이 나지 않더라해도 집에 앉아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시대가 아닙니까..ㅜㅠ

실시간 생방송 인터넷강의를 비롯해서
매일매일 무료 생방송 강의가 있는 라이브캠퍼스까지!!

게다가 동영상을 통해서 학생과 선생님이 직접 자주 보면서 수업을 한다고 하니,
이건 보통의 학원을 다니는것 보다 오히려 1:1 강습으로 더 효과가 좋은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라이브캠퍼스는 기존의 녹화방송 위주의 인터넷 어학원과 달리 인터넷을 활용해 강사와 수강생이 직접 만나는 실시간 생방송 형태의 새로운 인터넷 교육솔루션을 바탕으로 쌍방향 대화는 물론 대담형태와 세미나 중계 및 해설 강의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생님과 일대일 수업을 할수 있다고 하니 집중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란 생각이 들면서도 왠지 부끄부끄하네요. ㅋㅋ 일반인은 모르는 사람에게 얼굴을 보이기 싫어하잖아요~ ㅎㅎ 저뿐인걸까요?ㅠㅜ?

여튼
라이브캠퍼스(http://www.livetoeic.com/) 라는 사이트의 장점을 꼽아보면
 ① 실시간 생방송 인터넷 강의
 ② 전국 유명 어학원 스타강사 총집결
 ③ 수강생-강사간 쌍방향 대화 가능
 ④ 전국 어디서나 유명강사 강의를 듣는다
 ⑤ 가장 저렴한 인터넷 교육 서비스
 ⑥ 생방송 후, 다시보기(VOD) 서비스 제공
 ⑦ 토익, 일본어 JLPT 강의 절찬리에 진행 중

를 꼽을수가 있겠습니다. 한참 토익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겐 유명강사의 수업을 굳이 직접가지 않더라도 들을 수 있다란 큰 장점이 될수가 있겠네요. 공무원 준비를 하는 사람들은 유명강사의 수업을 듣기 위해서 고시원 같은곳에서 붙을때까지 죽어라 공부를 하곤 하잖아요. 그런 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경제적으로 힘을 들이지 않더라도 집에서 편하게 어학공부정도는 할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토익뿐만 아니라 일본어도 한다니 일본어에 막 관심을 갖기시작한 전, 일단 무료로 제공되어지고 있는 강의를 들어볼 생각입니다.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또 다시 까먹어 버렸어요. ㅋㅋ 그래서 한참 책을 봤을땐 겨우 그것들의 구분될 정도긴 했은데 말이예요. 역시나 공부에는 노력을 따라갈수가 없네요 ㅠ

                                               강  좌  소  개


TestWise어학원 토익 LC 현직 강사인 "제프"와 이토비의 저자인 "마수정" 강사의 깔끔한 강의


매일경제 '비지니스일본어' 칼럼리스트 "이민정" 강사의 재미있는 강의


상공회의소 직무교육 전문강사인 "장태섭" 강사의 깊이있는 강의


강남 GCSE TOEFL Speaking 강사인 "크리스""마수정" 강사의 시원한 문제풀이 강의


강남 김재호어학원 LC 전문강사 "이현미"의 쪽집게 강의

전, 이 분들이 유명 강사 분들인지 어떤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관심두었던 과목들이 아니었거든요 -ㅇ-
하지만, 한분이 아니라 각 과목당 최소 2분의 선생님이 계시니깐 자신의 학습 스타일에 맞는 강사를 찾아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솔직히,
유명한 강사라고 해서 다 좋은건 아니죠. 자신의 학습방법과 맞는 강사여야 좋은 강사이지 싶어요!! 글쵸?? ㅎ

저도 일단은
일본어 기초 책을 사는것에서부터 한걸음을 디뎠다고 할 수 있으니깐
좀더 꾸준히 노력해서 일본어 공부를 하려고 해야겠어요. 요즘에 봤던 일드인 드래곤 사쿠라 나 마이 보스 마이 히어로와 같은 학생들의 공부에 대한 열정적인 모습들을 보고나니깐 저도 공부를 하고 싶다란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ㅎㅎ

이제는 시작하다가 몇페이지만 공부하고 그만두는 그런 의지박약아같은 행동은 그만둬야할때가 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대로 백조생활을 즐기다가는 내가 내가 아닌게 되고 말꺼예요 분명히.

백조 생활 6개월이 된 지금
그리고 2010년의 새로운 년도가 다가오는 지금이
가장 좋은 적절한 시기인것 같습니다.

제가 부디 열적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아무쪼록 건투를 빌어주세요!! +_+



반응형

+ Recent posts